반응형
요즘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눈만 뜨면 방송매체를 통하여 들리는 이야기는 스마트폰 이야기, 정말 하루도 빠지지않고 거론되고 있지요. 몇일만 지나면 새로운 제품이 출시 된다고 떠들썩하게 방송을 해 대니 스마트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많은 갈등이 생길겁니다.

마음먹고 스마트폰 구입하려고 하니, 한 달 있으면 더 좋은 제품이 나온다고 하니 한 달 더 기다릴까? 기다리다보니 또 신제품 이야기. 이렇게 망설이다 보면 평생 구입 못합니다. 어차피 신제품 구입해도 한 달도 안되어서 더 좋은 신제품이 나오니까요. 그러나 욕심을 버리고 많이 팔린 제품 구입해서 활용만 잘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장점은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응용을 잘하느냐에 따라서 편리를 제공받는 기계입니다. 어플레이션 활용을 많이 하다보면 다운 받아서 깔았다가 쓸모없어 지우기도 하고, 정말 좋아서 끝까지 이용하는 어플도 있습니다. 이렇게 깔고 지우기를 반복하다보면 스마트폰도 PC처럼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 오류가 발생하기 시작하면 문제의 어플을 찾아서 제거하고 해결되면 다행이지만,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면 PC처럼 포멧을 하게됩니다. PC는 포멧을 하게되면 운영체계를 모두 지우고 새로 깔지만, 스마트폰은 초기화를 할경우 운영체계는 그대로 있으니까 몇가지 필요한 설정을하고, 필요한 어플만 새로 깔면 됩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면 정말 제거하기 아까운 어플들이 많이 있지요. 사실 초기화가 망설여지는것은 필요한 어플을 다시 설치하는것이 두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휴대폰 초기화를 아주쉽게 도와주는 고마운 어플이 있습니다. App Monster라는 어플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어플을 고스란히 sd card로 백업시켜줍니다.

App Monster 는 안드로이 마켓에서 25만회정도 다운로드 되었으며, 6,280명이 평가한 휼륭한 어플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우선적으로 설치해야 할 꼭 필요한 어플로 강력추천합니다.



App Monster 를 설치하면 메인메뉴에 노란색 몬스터가 미소짓는 모습이 보입니다.  설치된 어플을 실행시켜 보면, 그동안 스마트폰에 설치한 모든 어플이 설치 날짜와 크기별로 정렬되어 있는것이 한눈에 보입니다.


App Monster 설치후 백업을 실행할경우는 폰하단에 작업메뉴 실행버튼을 터치하면 위에 사진처럼 작업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백업 메뉴를 누르면, 다시 팝업창이 활성화되면서 모든 어플을 백업할것인지 새로운 어플만 백업할것인지를 선택해야합니다. 물론 최초 백업이라면 당연히 모든 어플을 백업하겠다고 할겁니다.



그리고 최초 백업 후 더 이상 전체적인 백업이 필요치 않을 경우는 어플 하나하나를 별도로 작업도 가능합니다. 우선 작업할 어플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위 사진처럼 팝업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여기서 필요한 메뉴를 선택해서 별도록 작업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App Monster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전체적인 백업을 실행후 탐색기로 돌아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것 처럼 sc card에 Appmanager 라는 폴더가 형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sd 카드에 appmanager 폴더를 열어보았더니, 그동안 스마트폰 구입후 필요하다고 다운받아서 설치한 어플들이 고스란히 옮겨져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보이는 어플들은 원본 apk 파일들이며 필요하면 언제든지 이 위치에서 설치 및 제거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초기화 직후에는 탐색기 어플 설치가 안되었기 때문에 파일 탐색을 할 수 없을겁니다. 그러나 메인메뉴2 아랫쪽에 보면 sd 카드 프로그램이란 아이콘이 있기에 문제가 없습니다. sd 카드 프로그램을 처음 구입시 실행해보면 sd카드 Apk라는 폴더에 저장된 기본적인 몇개의 어플만 보입니다.

하지만 App Monster 설치후 sd 카드에 appmanager 폴더가 형성되면 두개의 폴더에 있는 모든 apk 어플이 sd 카드프로그램에서 읽어집니다. 이렇게 꼭 필요한 어플이 도와주니까 휴대폰 초기화는 걱정할것 하나도 없습니다. 휴대폰 초기화후에 sd카드 프로그램 열어서 차례대로 실행만 해주면 모든 어플들이 고스란히 깔립니다.

정말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이죠? 이런 어플이 없다면 스마트폰 초기화가 정말 두려울겁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모든 어플을 다시 마켓에서 찾아서 다시 설치하는것은 상상하기도 싫겠죠? 하지만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appmonster가 당신의 소중한 어플들을 고스란히 지켜주니까, "몬스터 정말 고마워!" 말이 절로 날겁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