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해외여행자의 필수품, 만능 멀티 전원플러그 사용법

털보작가 2011. 9. 30. 08:30
반응형
요즘은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해외여행을 떠나려면 대부분 몇개씩의 전자제품을 휴대하고 떠나게된다. 그러나 전자제품은 대부분 밧데리 충전을 해야 사용하기 때문에 현지에 도착하면 반드시 그나라의 전기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다. 이때 한국에서 사용하던 충전기를 가지고 해외에 나가면 현지의 콘센트에 플러그를 그대로 삽입할 수 없다.

왜냐하면, 세계 각국의 전압도 대부분 차이가 있지만, 전기를 공급하는 콘센트 조차 모양이 다르기 때문이다. 여행정보를 미리 입수하고간 여행자는 대비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하면 호텔에서 머물면서 당장 불편을 겪을것이다. 휴대용 전자기기를 현지에서 불편없이 충전하기 위해서 미리 꼭 챙겨야 할것이 만능 멀티 전원 플러그일것이다.

멀티 전원플러그는 해외에서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핸드폰,게임기, 드라이어나 기타 휴대용 전기용품을 사용시 어떤 국가에서도 만능 멀티전원플러그만 있다면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요즘은 멀티 전원플러그에 USB 전원을 출력해주는 기능까지 포함된 제품이 나오기 때문에 USB 전원으로 충전이 가능한 제품은 별도로 충전기를 휴대하지 않아도 된다.


멀티 전원플러그는 4개의 국제표준 아답터가 한 몸체에 들어가 있어서 경제적이며 콘센트 입구에는 어린이 보호를 위한 안전 셔터가 장치되어 있다. 그리고 전원 표시등과 서지보호기를 갖춰 과전압에 안전하며 유럽, 미국,명국,중국,일본, 호주 등 전세계 대부분의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에 USB 전원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서 USB를 이용한 충전 제품의 경우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제품 사용방법은?
1.멀티 전원플러그를 유럽에서 사용시는 중간에 있은 플러그를 잡아당겨서 사용한다.
2.영국, 스페인에서 사용시 회색의 PUSH 버튼을 누른 상태로 OPEN쪽으로 밀면 해당 국가의 플러그가 튀어나온다.
3.플러그 옆에 해당국가가 표시된 영문을 보면서, 미국,일본,중국,호주,태국에서 사용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한다.
4.전원플러그는 콘센트에도 꼽은뒤 파란색 표시등이 켜져 있으면 멀티 전원플러그가 작동하고 있음을 알수있다.
5.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은 후 정면에 파란색 표시등이 점등되면 필요한 가전제품을 아답터 정면에 꽂아서 사용한다.


멀티 전원플러그 상하부에 장치된 LOCK 사용법은 회색 버튼을 CLOSE에서 OPEN쪽으로 PUSH 버튼을 밀면 필요한 플러그가 빠져나와 고정된다. 사용후 반대로 PUSH 버튼을 밀면 플러그가 가볍게 다시 제자리에 들어가 안착된다.


멀티 전원플러그의 중간부에 EUROPE 이라고 영문자로 표기된 플러그는 유럽, 중동,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아시아 일부, 카브리해에서 사용한다. 이 플러그는 별도의 PUSH 버튼이 없이 홈에 손가락을 넣어서 세워주면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 전원플러그의 맨 상단에 장착된 플러그는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일부, 일본, 중국, 호주, 태국에서 사용하는 플러그 형태로 45도 각도로 자유롭게 현지 콘센트에 맞추어 각도를 조절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맨 하단에 장착된 플러그는 영국, 아일랜드, 아프리카, 홍콩, 싱가포르, 스페인에서 사용하는 플러그 형태이다. 하단에 PUSH 버튼을 밀면 플러그가 나와서 고정되고, 중간에 접지선 플러그가 밀러 올라오면 똑바로 세워주면 된다.

이정도 기능이라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콘센트 규격이 맞지 않아서 고심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멀티 전원플러그는 이처럼 유사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저가형 5,000원에서 고급형 1,0000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