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대전화 충전짹  어떤것을 선택하시겠읍니까?

 휴대전화는 일상생활에 가장 가까이 접해있는 필수품이라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그러나 최근들어 휴대전화 소비자들이 복잡하고 성가신 충전 문제나 이어폰 사용문제로 불편을 많이 겪고 있는건 사실이다. 휴대전화 제조업체들이 충전 단자를 기존에 표준화된 24핀대신 각사 고유의 형식에 �추어 나름대로 특색있게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이때문에 소비자들은 젠더을 따로 사용해야 기존의 24핀용 충전기를 쓸수가 있어서 항상 젠더를 휴대하고 다녀야하고 자짓 젠더를 분실이라도 하면 여기저기 알아보고 새로 구입해야합니다.

 제조업체마다 잰더의 규격이 달라서 다른 사람의 젠더를 빌기기도 어렵습니다.얼마전 밧데리가 방전되어 젠더를 휴대하지 못했기에 빌리려고 동료들에게 이사람 저사람 수소문 해봤는데 휴대전화 제조 모델에 따라서 극수가 다양하게 달라서 결국은 충전을 포기하고 말았읍니다.그래서 소비자 들로서는 충전 단자 규격이 통일돼 있던 몇년 전에 비해서 불편이 점점가중되는 느낌입니다.점점 편해져야 하는데 제일 많이 사용하는 충전문제나 이어폰 사용에 불편을 해소하지 못해 소비자들로서는 불만이 아닐수 없읍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휴대전화 업체들이 얇은 두께에 다양한 기능을 넣기 위해 기준 충전단자 대신 각사의 제조방식대로 14핀 18핀 20핀 24핀 으로 적용하고 충전단자와 이어폰단자를 합체해서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전화 업계에서 말하길 지존 24핀 규격단자는 사이즈가 커서 다양한 부품을 삽입하기 어렵다고 하는데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서 만들어야지 어째 다양한 기능만 배가 시킬려는 욕심을 내는지 이해가 조금 안가는 부분도 있다.

이렇게 각 제조업체마다 핀수를 다양하게 만들면서 충전과 이어폰을 합체하여 한구멍으로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부품의 사이즈는 줄였는지 모르지만 또한가지 문제점은 요즘은 대부분 차량들이 핸드프리를 의무적으로 내장해주지만 둥근형 표준짹을 꼽아야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어서 큰마음먹고 별도로 케이블을 구매하지 않으면 사용하지 못하므로 대부분 이런 기능은 무용지물이된 차량도 대부분이다.

필자도 차량 내장형 핸드프리 짹을 구하기 위하여 여기저기 전화해보니 쉬운게 아니였다. 인터넷에서 정보검색도 해보았지만 모양과 모델이 수십종류로 다양하니 혼선이 올수밖에 없어서 결국은 제조회사에 전화해서 모델명 abc-0012345라고 되어 있는데 이 핸드폰은 몇극입니까? 통화를 해가지고 확인을 할수 있었다.

 요즘은 휴대전화의 기능이 아주 다양해져서 젊은 세대들은 그만큼이나 좋은 장난감이 없다는 식으로 하루종일 여기저기 누르고 컴퓨터 이상으로 사용하지만 모두가 그런 다양한 기능을 요하는것은 아니다. 기성세대들은 대부분이 전화 걸거나 받기정도로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태반에 이른다.물론 소비패턴이 많은쪽으로 제조업체에서는 기울겠지만 다양성도 좋지만 수천만명이 사용하는 생활 필수품인데 이렇게 불편해서야 되겠읍니까? 어느 회사의 제품이든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공용으로 사용할수있는 충전의 규격화를 이룰수 있도록 업계가 머리를 맞대고 먼저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 할수있는 방안을 모색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Posted by 행복한 털보작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