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수 많은 정보를 얻게 되지요.

귀로 듣고, 눈으로 보고, 또 직접 몸으로 체험해서 정보를 얻기도 합니다.

이러나 이번 포스팅에서 할 이야기는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 이야기 입니다.

 

요즘은 인터넷만 있으면 세상사 모든 정보를 앉아서 얻을 수 있지요.

때로는 유해정보도 얻기도 하지만, 대부분 유익한 정보를 더 많이 얻게 됩니다.

그래서 '정보는 곧 돈이다.' 이런 이야기를 하려는 겁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갤럭시 기어S 이야기를 하자는 겁니다.

1년전에 우연히 핸드폰 가게에서 기어S 를 발견하고 구매욕이 생겼습니다.

늘 야외활동을 하는 자전거, 등산 등 운동을 매일 하기때문에 운동할때 사용하면 괜찮을것 같아서~~

 

운동용 어플인 트랭글GPS를 사용하려는 생각에 2년약정으로 덥석 구입을 했습니다.

단말기 할부금은 없고, 매월 사용요금 1만원이라부담은 없지만~~

이렇게 구입한 기어S가 어플을 작동하면 배터리가 3시간도 안가서 방전되니 결국 무용지물이지요.

 

 

결국 운동용으로 사용도 못하지만, 요금이 아까워서 열심히 착용하고 다닙니다.

그런데 구입한지 딱 1년하고 한달이 넘은 지난 주말 충전을 하려고 충전도크를 결합해보니 장착이 안되네요.

자세히 살펴보니 충전도크 고정턱이 파손되어서 충전을 아예 못하게 생겼습니다.

 

그래서 조금 고심을 했습니다.

전자제품 무상 A/S 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무상 서비스가 안될것 같아서지요. 통박으로~

서비스센터의 부품값이 늘 쇼핑몰보다 많이 비싸기 때문에 망설여 지는건 사실입니다.

 

 

주말이니까 결국 며칠은 기다려야 하는데~~

일단 옥션 쇼핑몰에서 배송비까지 2만원 미만에 구입이 가능하기에 일단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기어s 충전도크를 인터넷에 검색했더니, 긴급처방으로 이렇게 충전하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충전도크를 걸어놓고 손목 굵기의 메모지를 말아서 끼우고 손목밴드 버클을 눌러서 고정합니다.

이렇게 충전도크를 압력으로 밀어 붙이면 충전이 된다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참으로 참신한 정보라서 박수를 쳐주고 싶더군요. 짝짝짝~~

 

 

그런데 나중에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또 이런 공문서를 발견했습니다.

기어s 충전도크가 나 혼자 문제가 된줄 알았더니, 모든 제품에 문제가 있었다는것을 알았습니다.

2015년 7월 14일에 소비자보호원에서 시정조치한 공문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미 쇼핑몰에 부품을 주문한 상태라서 배송이 되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월요일에 상품발송을 기다렸지만 상품준비중이라고만 뜨네요.

그래서 화요일 아침에 바로 삼성서비스센터로 파손된 충전도크를 들고 찾아 갔습니다.

 

 

일단은 당시 시정조치 내린 공문서까지 정보를 입수했으니까 무상서비스 요청을 하려는 겁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입한지 1년이 넘었다고 거절하면 어떻하지?? 혼자 생각^^

서비스센터가 문이 열리는 아침 9시경에 바로 투입합니다.

 

그런데 접수하는곳에 충전도크를 내밀자 직원이 부품상태를 확인해봅니다.

그런데 담당직원은 다른말 안하고 연락처와 성명을 적어 달라고 하더니, 즉시 부품을 찾아서 건내줍니다.

이 제품은 한번 무상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간단한것을~~ ㅎㅎ

 

 

소비자보호원으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이후 언제쯤 개선품이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품은 2016년에 생산한 제품이군요.

아무튼 사용하는 동안에는 왠만하면 다시 문제가 안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이제 고심하던 충전도크를 무상교체를 받았으니 쇼핑몰을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쇼핑몰에 바로 전화를 해서, 어제 왜 상품발송을 한했냐고 했더니~~

오늘 발송할거라고 하기에~~ 성질 급해서 서비스센터에서 구했으니 취소해 달라고 했습니다. 매롱^^

 

 

이제 새로 교체받은 충전도크를 단말기에 결합하고 충전을 해봅니다.

그런데 한번 파손되고나니 혹시 또 파손될까봐 약간 불안한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제 약정기간 1년 남았는데, 제발 1년만이라도 버텨주길 바라면서~~

 

결론적으로 '정보는 곧 재산이며 또한 돈이다.' 를 다시한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궁금한것이 있으면 인터넷 정보검색을 하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으까요.

아직까지 갤럭시 기어S 를 꼭 사용해야 할 입장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면서 20,000^^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