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스크 브레이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오일 블리딩으로 적절한 유압 형성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부수적으로 브레이크 레버를 잘 조작해야 합니다. 라이더는 적당한 그립감으로 레버에 적절한 압력을 가해서 브레이크가 잘 작동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레버는 유압의 변화에 의하여 유격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일 압력이 꽉 상태에서 브레이크 패드를 신품으로 교환 후 오일 압력이 더 상승하여 브레이크 레버가 딱딱하게 작동하기도 하고, 패드가 마모되면서 유압이 떨어져서 레버가 푹푹 들어가기도 합니다.

이런 환경의 변화에 대응해서 사용자가 브레이크 레버를 잡았을 때 적당한 그립감을 유지하려면, 레버의 간격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레버의 간격 조절은 유압 계통에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으며, 레버의 지렛대 원리의 작용점을 조금 조절하면 되니까 누구나 가능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 레버 #디스크 브레이크 레버 조절 #유압 브레이크 레버 조절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