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꽃, 바다 그리고 꿈' 주제로한 '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가 2009년 4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27일간)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도 꽃지 일원과 수목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주행사장인 꽃지 일원은 약 14만평의 부지에 7개의 전시관과, 15개의 야외 테마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전시관과 테마정원을 모두 돌아보려면 3~4시간 이상 걸립니다. 1억송이 다양한 꽃들의 향연으로, 열기가 더해가면서 안면도 국제꽃박람회는 황금연휴를 맞이하여, 하루 7만~10만의 관람객들로 인하여 북새통을 이루고 있으며, 5월 5일에는 관람객 100만명을 돌파할것이라고 합니다.

이번 황금연휴에 못가보신 분들을 위하여 각 전시관별로 간단하게나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번 포스트에서 '야외테마정원'과 '분재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트 내용은 '꽃의 미래관' 을 소개해 드립니다. 꽃의 미래관에는 전국의 다양하고 신비한 꽃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37개 시.도 등 자치단체와 농촌진흥청, 산림청등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역마다 특색있는 문화재나 특산물을 상징물로 내세워서 눈길을 끌고 있었습니다. 그럼 꽃의 미래관에는 무었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꽃의 미래관'에 입장하기 위해, 입구에서 부터 관람객들이 길게 줄지어 있는 전시관 입구의 분위기입니다.



▼ 전국 각 지역의 시.군에서 특색있는 문화재나, 특산물을 상징물로 내세운 모습입니다.


충남 예산군은, 대흥면의 '의좋은 형제'의 귀여운 인형을 마스코트로 내세우고 있었습니다.


해양도시 부산은 광안대교 주변에서 불꽃놀이 하는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복한 서산이란 제목에, 충남 서산시는 마애삼존불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충남 당진에서는, '당진의 군꽃 진달래와 당진의 자랑인 '해나루 쌀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드세요.'


충남 서천군에서는 '역사도시 백제왕도 부여'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어메니티 서천'이라고 써있네요.


전남 강진에서는, 즐거움을 더해주기 위해서 연로하신분이 통기타로 신나게 노래까지~~


충남 청양군에서는, 청양고추와 칠갑산 장승공원의 장승을  상징물로 내세웠습니다.


"나한우" 나도 한우라는 뜻이겠죠? 예날 이야기에 너도 밤나무 나도 밤나무 한다고 하더니~~ 



지금 부터는 '꽃의 미래관' 전시된 작품중에서 일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예쁜 꽃 구경을 하는데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없겠죠?



# 꽃의 미래관 사진 1


# 꽃의 미래관 사진 2


# 꽃의 미래관 사진 3


# 꽃의 미래관 사진 4


# 꽃의 미래관 사진 5


# 꽃의 미래관 사진 6


# 꽃의 미래관 사진 7


# 꽃의 미래관 사진 8


# 꽃의 미래관 사진 9


# 꽃의 미래관 사진 10


# 꽃의 미래관 사진 11


# 꽃의 미래관 사진 12


# 꽃의 미래관 사진 13


# 꽃의 미래관 사진 14


# 꽃의 미래관 사진 15


# 꽃의 미래관 사진 16


# 꽃의 미래관 사진 17


# 꽃의 미래관 사진 18


# 꽃의 미래관 사진 19


# 꽃의 미래관 사진 20


꽃구경  잘하셨습니까? "꽃의 미래관"에 전시된 수천점의 작품들 중에서 일부를 보여드렸습니다. 지면이 한정되어 더 많은 작품을 보여드리지 못해서 아쉽기만 합니다. 또한 각 시,도 별로 마련된 코너를 모두 돌아보고 나면 전국일주를 한듯한 기분이 듭니다. 이곳에 전시된 수만송이 꽃들은 많은 관람객들에게 예쁘게 선보이기 위해서, 한점 한점의 작품들에 정성을 다해서 만들어져 우와한 자태를 뽑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워낙에 작품들이 많다보니 어떤 작품이 우월하게 예쁜지 골라내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진,선,미를 선발하기 쉽지 않듯이~~ 꽃박람회에서도 꽃들의 진선미를 뽑기는 쉽지 않을듯 합니다.
 
즐겁게 꽃구경 하셨으면, 추천수 꾸욱~ 눌러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