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귀를 기울이면, 온통 신문과 방송에 스마트폰 이야기가 끊이질 않습니다. 최근들어 공공기관 및 기업체에서도 업무용으로 스마트폰을 지급하고 효율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까지 들립니다. 그리고 심지어 대학생들 수업도 스마트폰으로 통한다고 하니, 이 시대를 살아 가려면 스마트폰과 친하지 않으면 안될것 같더군요.

글쓴이 역시 5학년의 나이에 새로운 문물에 뒤처지지 않기위해 갤럭시A를 구입하고, 요즘은 최첨단 기술에 흠뻑 빠져 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신문기사도 읽고, 이메일과 일정관리, 증권거래, 은행업무, 쇼핑, 날씨, 정보검색, 네비게이션활용 한시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멀리할 수 없은 필수품이 되었답니다.

알고보면 스마트폰의 활용은 정말 끝없이 펼쳐 질것 같습니다. 언제나 내 손안에 작은 PC가 향상 들려있으니 기왕이면 다양한 활용을 해야만, 비싼 요금제 이용하는것 본전 뽑는게 아닐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효율적인 이메일 관리를 하기위한 계정 설정방법 및 추가/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폰 메인 메뉴 2의 우측상단에 이메일이라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갤럭시폰은 정전식임으로 가볍게 검지 손가락으로 터치만 해주면, 파일이 열립니다. 이미 이메일 계정을 절차에 따라서 설정한 경우에는 이메일 아이콘을 터치하면 초기화면에 받은 편지함이 열립니다.

그리고 언제라도 이메일이 수신되면 폰의 맨위에 작업표시줄 좌측에 골뱅이 모양의 문자가 새겨진 아이콘이 나타나며, 작업표시줄에서 이메일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이메일이 열립니다.

하지만 갤럭시폰에서 모든 편지함을 열어 보기 위해서는, 받은 편지함이 열린 상태에서 좌측 하단에 메뉴 단추를 터치하면 작업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작업메뉴에서 폴더를 열면 모든 편지함이 나타납니다.



지금부터는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현재 글쓴이는 다음 이메일 계정을 설정했기 때문에 위에서 보는것 처럼 컴퓨터에서 이메일 확인하는것과 동일한 편지함이 동기화 되어있습니다. 물론 다음 이메일 계정에 보관되었던 이메일이 모두 갤럭시폰에도 똑같이 복사되어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폰에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서 로그인후에 이메일 페이지로 이동해서 환경설정을 필수적으로 해야줘야 합니다.(본 포스팅에서는 G메일 계정을 추가로 설정해 보겠습니다.) 갤럭시폰에서는 다음, 네이버, G메일은 IMAP만 설정해주면 되고 그외 메일은 POP3를 설정해줘야합니다.


컴퓨터에서는 G메일 계정의 환경설정은 이메일 페이지 우측상단에 환경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환경설정의 메뉴에는 여러가지가 많지만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모두 무시합니다.  그리고 중간쯤 메뉴중에 전달 및 POP/IMAP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쪽에 IMAP 엑세스 설정 부분에서 IMAP 사용으로 라디오 버튼을 설정하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는 기본으로 다음 이메일 계정을 설정했기 때문에 '다음'이라는 목록만 확인됩니다. 역시 이화면에서 좌측하단에 메뉴단추를 터치하면 메뉴판이 활성화 됩니다. 여기에서 계정추가를 터치하면, 두번째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이메일 계정을 두단계만에 설정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우선 필수적으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만일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가 틀리면 서버에서 거부하기 때문에 없는 주소라고 나오겠지만, 정상적인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가 맞다면 보내는 서버 설정 확인중이라는 그림이 나타나면서 몇초이내에 설정이 완료됩니다. 갤럭시폰에 이메일 계정이 완료되면 다음 메일 아래쪽에 G메일 계정이 나란히 보입니다.


계정이 완료된후 목록에서 G메일을 터치하면 받은 편지함이 열립니다. 마찬가지로 전체적인 편지함을 확인하고자 할때는 화면 좌측 하단쪽에 메뉴단추를 터치하면 작업메뉴가 활성화 되며, 폴더를 열면 이메일 계정의 각종편지함들이 컴퓨터에서 확인했던 그대로 동기화되어 옮겨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개의 이메일을 가지고 있다면 이처럼 하나하나 차례대로 계정을 등록하면 일일이 컴퓨터에서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더라도 갤럭시폰에서 이메일이 도착하는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이메일 계정을 스마트폰으로 모두 옮겨놓고 수시로 이메일을 확인할 수 도 있지만, 이메일 서버와 갤럭시폰의 모든 이메일이 동기화 되기 때문에 서버에 저장된 이메일이 갤럭시폰에 모두 복사됩니다. 혹시 사용중에 개인 사생활보호에 문제가 된다면, 계정을 삭제해야 하겠지요. 하지만 걱정할것 하나도 없습니다.

계정 삭제는 설정보다 오히려 더 쉽게 진행됩니다. 갤럭시폰에 등록한 이메일 계정의 목록이 보이는 상태에서 삭제할 계정을 검지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팝업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팝업 메뉴중에서 맨하단에 계정삭제라는 메뉴를 터치해주면, 혹시 모를 실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확인 경고창이 팝업됩니다.

"모모 계정이 이메일에서 삭제됩니다." 경고창을 확인하고 정말 삭제하려면 사정없이 확인을 누르면 바로 계정이 삭제되어 갤럭시폰에 동기화 되었던 메일도 보이지 않으며 더이상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설명으로 하자니 어려운것 처럼 보이지만 직접해보면 어려움 없이 이메일 설정을 누구나 할 수 있을겁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