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부분 사람들은 컴퓨터를 구입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도록 배경화면을 꾸미게 됩니다. 물론 기본화면에 필요한 바로가기 아이콘만 정렬을 해놓고 사용하기도 하지만, 자신의 좋아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배경화면으로 깔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컴퓨터를 부팅하는 순간부터 제일 먼저 눈과 마주치는 것이 배경화면이기 때문이지요.

요즘 집에서는 컴퓨터와 함께하지만 집에서 벗어나면, 내 손안에 작은 컴퓨터인 스마트폰인 갤럭시A가 늘 함께합니다. 그렇다면 하루종일 함께하는 스마트폰의 액정을 보려면 지루하지 않아야 겠지요. 자신이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깔기도 하고 필요한 위젯이나, 아이콘도 정렬을 잘 해야 사용하기 편할겁니다.

알고보면 갤럭시A는 작은 액정안에서 모든것이 압축되어 있어서 배경화면 꾸미는것도 아기자기하게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배경화면이 지겹다는 생각이 들때가 되면, 홈 화면에 아이콘도 바꿔보고 위젯도 새롭게 배치해서, 눈을 즐겁게 하면서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하는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갤럭시A폰을 구입하면 기본적으로 4개정도의 화면이 있습니다. 화면의 맨위에 보면 1,2,3,4라는 숫자가 보이며, 검지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한번씩 드레그하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각 화면마다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위젯이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배치해 놓고 화면을 이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4개의 화면이 불필요하다고 생각이 들면 폰의 좌측하단에 버튼을 터치하면 작업목록창이 활성화 됩니다. 여기에서 편집을 실행하면 위의 사진처럼 나타납니다. 상단의 빨간색 - 버튼을 터치하면 그 위치의 화면이 하나 삭제됩니다. 화면의 수를 늘이려면 아랫쪽 +를 터치하면 터치한 위치에 새롭게 화면이 추가로 생성됩니다.


위 사진의 첫번째는 글쓴이가 현재 사용하는 배경이며, 데이터사용량 위젯과, 아이스타트, 작업관리자, 알람등 가장 많이 쓰는 필수품을 왼쪽으로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일정관리를 위해 달력위젯을 배치 했으며, 달력의 날짜를 터치하면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나타나기 때문에 편리를 더 해줍니다. 

그럼 이제부터 배경화면 꾸미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갤럭시폰의 모든 작업 수행을 하기위해서는 폰의 좌측하단에 작업버튼을 터치하면 작업목록이 활성화되며, 각종 아이콘이나 위젯추가, 배경화면, 검색, 알림,  배경화면 편집, 환경설정의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배경화면을 새롭게 바꾸고자 하면, 작업목록중에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3종류의 배경화면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팝업되며, 기본배경화면, 라이브 배경화면, 앨범 순으로 나타납니다.

기본 배경화면 사진은 7개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라이브 배경화면은 9개가 기본으로 있으며, 화면의 사진이 움직이기 때문에 조금 재미를 더 해 줍니다. 또한 앨범화면은 자체에 내장된 500만화소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골라서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 아이콘이나 위젯을 배치방법? 작업목록중에 +추가를 선택하면, 홈화면에 추가할 수있는 삼성위젯, 바로가기, 위젯, 폴더, 배경화면이라고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선택되는것은 현재의 배경화면에 추가할 수 있는것으로 각종 도구 및 바로가기 아이콘이 수 없이 많이 나타납니다. 

위젯에는 각종 재미있는 도구도 많이 있으며 필요에 따라서 적절하게 적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할것은 몇개의 화면중에 어떤 화면을 꾸밀것인지 미리 화면을 드레그해서 이동해놓고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추가되는 아이콘이나 위젯은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들어가는것이 아니고 임의로 배경화면에 노출됩니다.

여기서 아이콘의 위치가 마음에 안들면 위젯이나 아이콘을 검지 손가락으로 길게 눌려주면 진동이 오면서 선택이 됩니다. 이때 필요한 위치로 드레그해서 재배치를 하면 됩니다. 물론 검지손가락에 드레그 된 상태에서는 상하좌우 이동이 가능하며, 드레그하고 길게 이동하면 다른화면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또한 작업목록의 추가가 아니더라도 바로가기 아이콘을 쉽게 설정하는 또한가지 방법은 메인 메뉴판에 있는 아이콘 중에서 바탕화면으로 가져가고 싶으면, 검지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주면 진동이 오면서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이내 배경화면이 저절로 나타나면, 이때 필요한 위치에 드레그 해놓으면 됩니다.



이렇게 배경화면에 각종 위젯이나 아이콘을 배치했지만 처음에는 삭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심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다른것은 괜찮은데 한개의 아이콘이 마음에 안들때 한개를 어떻게 삭제할까요? 갤럭시A 기능을 잘 모르는 초보자는 편집에 들어가서 한장의 배경을 그대로 삭제시키기는 경험도 하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위젯이나 아이콘을 삭제하려면 검지손가락으로 길게 눌려주면, 진동이 오면서 해당 아이콘이 선택됩니다. 이때 화면의 아래쪽으로 드레그 해주면 화면 하단에 휴지통이 활성화 됩니다. 이때 휴지통 범위에 들어가면 색깔이 빨갛게 보이는 범위에 끌어다 놓으면 삭제가 됩니다. 어때요. 참 재미있고 쉽지요^^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