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갤럭시A)를 쓰면서, 문자메세지를 보려면 참으로 허전한 느낌이 드는것은 사실입니다. 시커멓게 넓은 화면에 하얀 글씨로 화면 맨 윗줄에 한 두 줄 글자만 써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일반 휴대폰은 액정이 작으니까 문자메세지도 아담하게 보이는것과 비교가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기에 그정도 모양새는 감수해야 할듯합니다. 모든것이 완벽하기를 기대하는것은 무리일겁니다. 몇일전에 아이폰4G가 튼튼하기 때문에 주머니에서 떨어뜨러도 부서지지 않는다고 했다고, 어느 블로거가 떨어뜨리는시험을 해 본 결과 3번만에 박살 났다고 매스컴에 대대적으로 소문이 났더군요.

인터넷 기사에 보도된 내용을 보면서 글쓴이는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왜 냐구요? 아무리 견고하게 만들었다고 발표했다고, 바닥에 심하게 떨어뜨리면 부서지는것은 당연한것 아니던가요. 그럼 스마트폰에서 에어빽이라도 터지길 기대했던가하는 생각이 들어군요. 잠시 여담이였고..........이제부터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시커먼 화면에 덜렁한 문자메세지가 실증난다면 새로운 재미를 느낄수 있는 어플이 있으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플리케이션 이름은 sms poupup 이라는 제목을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찾으면 됩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 유저가 25만회이상 다운로드하고, 23,416명으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어플입니다.



한마디로 말하자면 문자메세지가 튀어나오는 기능을 말합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문자메세지가 도착하면 확인하고나서, 그 화면에서 답장을 보낼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영문 어플이라서 조금 어색하지만 참 좋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서 추천하고 싶은 어플입니다. 



아플을 깔고나면, 편지봉투모양에 노란색 바탕의 느낌표가 새겨진 아이콘을 실행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어플의 기능이 sms popup 임으로 위쪽에 anable sms popup에 체크가 되어있습니다. 기능을 원치않을시는 체크를 해지하면 됩니다. 기능이 체크되면 아래쪽에 셋팅을 하면 메뉴가 있습니다.


기능 셋팅 메뉴로 들어가면 즉시 답장 기능인 quick reply 을 사용하려면 체크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이는 screen on for popup 기능은 멀티태스킹 작업중에 문자메세지가 도착할경우 화면의 맨위로 튀어 나오도록 할것인가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이정도만 설정해주면 아래와 같은 문자메세지 확인이 됩니다.

그외에 설정에서는 시스템의 문자메세지와 별도로 문자가 나타나기 때문에 문자도착음도 설정하는 곳이 있습니다. 시스템 문자도착음과 어플의 문자메세지 도착음을 다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2번 울려서 신경쓰인다면 어플설정에서 무음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기본적으로 3군데정도 체크를 해주면 이와같은 나타납니다. 현재 연합뉴스를 읽고 있는데, 아내에게서 문자메세지가 도착한것을 예문으로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다른 작업중에 있을때 문자메세지 도착음을 듣고 별도로 문자함을 열어서 확인하지 않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문자메세지를 받고나서 문자 씹으면 보낸사람이 궁금해 하겠죠? 바로 답장을 하기위해 우측에 있는 reply 버튼을 터치하면 위와같이 답장 보낼수 있는 화면으로 바뀝니다. 이와같이 다른 작업중에 오는 문자메세지를 스크린 맨위로 자동으로 띄워서 즉시 확인하고, 답장까지 할수있는 기능이라 정말 편리합니다.

이밖에도 기능설정에는 다양한 기능이 많이 있으니 각자 편리한데로 활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영문버젼이라서 한글지원이 안되니 조금 어색한 면은 있으며, 갤럭시A 에서는 보낸사람 전화번호 옆에 낮설은 숫자가 동반해서 찍히는 버그가 발견되지만, 그대로 답장을 보내도 정상적으로  문자메세지가 도착된것을 확인했습니다.

고가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제대로 활용을 하려면 실속있고 유용한 어플의 발굴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5만개정도의 어플이 등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물론 아이폰과는 비교할수 없지만, 좋은 어플들이 종종 등록되고 있다고 하니 휼륭한 어플을 찾아내어 잘 활용하는것이 고가품 본전 뽑는 방법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