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이다보니 하루라도 스마트폰 이야기를 안 할 수군요. 글쓴이는 갤럭시A 출시후 바로 구입하여 두달정도 사용하면서 각종 기능을 거의 마스트했습니다. 스마트폰은 90만원 초반의 고가품으로 대부분 사용자들은 24개월 약정으로 구입하면서 SK텔레콤경우 올인원45 요금제에 의무가입을 하더군요.

그렇지 않을경우 단말기 보조금 혜택을 받기가 어려우니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가입을 합니다. 휴대폰은 사용자들에 따라서, 음성, 문자, 데이터,가 다르지만 끼워팔기식 요금을 어쩔 수 없이 가입을 하니, 사용하고 남는 문자는 그냥 버리기 일수지요. 스마트폰 사용자에 따라서 사용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입니다.

글쓴이는 지방이다보니 와이파이존은 아예 구경도 못하고 무조건 3G를 써야합니다. 그러다보니 한달동안 무료데이터 500MB를 모두 소진하니까 혹시 초과될까 사용량 어플과 고객센타 요금조회를 가끔씩 확인합니다. 그런데 실시간 요금조회나 무료통화 확인 항목에 늘 '프리존 데이터통화 무제한 무료'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본요금제가 비싸기 때문에 유료 부가서비스는 모두 해지 했기 때문에 무슨 항목인가 궁금해서 114 전화를 했습니다. '프리존 데이터통화 무제한 무료' 란 무었입니까? 일반 휴대폰 사용자들은 정액제로 이용하는 부가서비스지만, 스마트폰 데이터 정액제 가입한 이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 그런 서비스도 있었군요? 통화를 마치고 안내원이 알려준대로 접속을 했습니다. 객럭시A 에서 접속방법은 메인메뉴1 하단에 NATE 아이콘을 클릭하면 곧바로 프리존 화면이 열리는데, 그안에 들어있는 20개의 아이콘을 통해서 접속하는 모든 정보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프리존에 있는 모든 정보는 무제한 공짜!

와이파이가 안되는 사람들은 3G 데이터 용량이 문제지만, 프리존에 접속한 데이터는 무제한 무료이기 때문에 요금제로 약정한 500MB 손실은 전혀 없으니, 마음껏 활용해도 됩니다.



그럼 NATE 프리존에 어떤 내용들이 담겨있을까요?

프리존에는 위 스크랩에서 보이는것처럼 카테고리별로 다양한 정보가 가득차 있습니다. 그냥 카테고리 아이콘을 클릭만하면 그 안에는 수많은 정보가 연결되면서 인터넷 바다를 이룹니다.

대부분 초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어플을 제대로 못찾아서 정보검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하지만 네이트 프리존 서비스는 맞춤형으로 필요한 정보를  클릭만 하는 것으로도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세계인들의 축제가 벌어지고 있는 남아공 월드컵 소식입니다. 맨위에는 현재 진행중인 대표팀을 크게 보이게 배치하고 그아래 일자별로 일정 및 결과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문자중계 및 동영상 하이라이트 그리고 세부 뉴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월드컵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뉴스채널입니다.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다양한 소식을 분야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있어서 필요한 카데고리를 선택만하면 많은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뮤직에는 실시간 톱 랭킹, 테마차트, 가요계 소식을 접할수 있으며, 인기톱에 있는 뮤직비디오를 한달에 4곡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게임과 스타화보 입니다.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인기게임, 퍼즐, 아케이드, 시물레이션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들이 눈요기로 많이 찾는 화보가 여기에서 마음껏 감상 할 수 있으며, 스타화보, 코리아그라비아, 리얼포토등 다양한 인기스타들의 몸매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운세와 교통정보 입니다. 오늘의 운세에는 생년월일을 한번 입력해 놓으면, 오늘, 주간, 월간, 별자리운세, 토정비결등 재미있는 운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시간 교통정보는 도심의 주요도로와 고속도로의 소통상태를 실시간으로 원활,서행, 정체를 화면으로 나타내 주고있어 쉽게 교통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여행맛집 카테고리를 열어 보겠습니다. 여행맛집은 내 주변 맛집정보, TV 맛집정보, 랭킹테마 목적지등 여행정보가 가득 담겨있습니다. 그중에 특히 마음에 드는것은 내 주변 맛집정보를 클릭하면 현재 위치에서 사방으로 일정한 범위에 있는 맛집들이 분야별로 검색되어서 입맛대로 골라 찾아 갈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각 카테고리마다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지만 몇 가지만 소개해 드렸습니다. 정말 괜찮은 정보죠? 대부분 사람들은 스마트폰 데이터 폭탄이 무서워서 제대로 활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쓴이가 사용하는 요금제는 SK 델레콤 올인원 45 지만, 그밖에 데이터요금제라도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확인 해 보면 알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가 가득한 프리존이 무제한 무료라고 믿음이 안가면, 고객센터에 확인 해 보면 됩니다. 맨위에 캡처사진은 프리존이 무제한 무료라는 설명을 듣고나서 글쓴이가 6월 한달동안   마음껏 사용한 결과 정말 무제한 무료가 맞다는 인증사진입니다. 비싼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최대한 잘 활용 하는것만이 본전뽑는 길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