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아이폰이나 갤럭시폰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스마트폰도 처음에는 윈도우모바일체계, 아이폰체계였지만 요즘은 안드로이드체계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다보니 이제는 안드로이드폰 어플리케이션도 많이 개발되어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약5만개 정도가 등록되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안드로이드폰의 공급이 빨라지다보니 각 업체에서는 운영체계에 맞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속속 필요한 어플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윈도우 모바일 체계나 아이폰체계의 스마트폰들은 이미 농협뱅킹을 이용하고 있겠지만, 안드로이드폰은 아직 어플리케이션이 없었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하는 글쓴이는 갤럭시A 구입후 스마트뱅킹이 안되어서 한동안 불편을 느꼈습니다. 농협홈페이지에 가보면 스마트뱅킹 광고가 있어서 들어가보면, 안드로이드폰은 기다려 달라고 하더군요. 그러나 몇일전에 안드로이드폰용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마켓에 올라왔기에 다운을 받아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농협스마트뱅킹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마켓의 금융카테고리 맨 위쪽에 올라와 있습니다.



절차: 스마트뱅킹은 그동안 보안문제를 해결하느라고 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 인증절차를 거처보니 정말 완벽하게 보안을 유지하고 몇단계 절차를 거치도록 되었더군요.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려면, 인증서를 폰으로 복사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증절차는 스마트폰과 PC를 동시에 가동시켜야 인증서복사 과정을 진행됩니다.


PC 1단계 : PC나 이동디스크에 저장된 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복사하기 위해서는 농협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인증센터의 여러가지 매뉴중에 스마트폰 인증서복사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PC 2단계 : 스마트폰의 운영체계에 따라서 인증서 복사하는 과정이 상이함으로, 매뉴에서 반드시 안드로이드OS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매뉴를 선택해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PC 3단계 :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보내기 매뉴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팝업창이 뜹니다. 다음은 인증서 로그인하고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 16자리와 본인의 주민번호 13자리를 입력해야합니다. 폰으로~ GO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미리 깔아놓은 NH 농협 아이콘을 실행하면 하단에 인증센터 접속하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NH농협 인증센터에는 인증서가져오기,관리, 폐기 메뉴가 있으며, 인증서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1단계 :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에 16자리 임의의 숫자가 인증번호로 생성됩니다.  

PC 3단계로 ☞ 돌아가서  스마트폰에 생성된 인증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PC로~ GO


PC 4단계 : 스마트폰에서 생성된 인증번호를 PC에 입력하면, 새비밀번호를 입력창이 뜹니다. 여기서 새비밀번호란 스마트폰으로 보낼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말하며, 기존의 인증서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해도 상관없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설정이 끝나면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스마트폰으로~ GO


스마트폰 2단계 : 스마트폰에서 인증서를 받으려면, 스마트폰 2단계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3단계 :
이제 PC에서 인증센터를 통해서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받았음으로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나옵니다. 여기에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하고 본인이 소유한 보안카드나 OTP 에 생성번호 인증절차 걸처야 합니다.

스마트폰 4단계 : 보안인증을 마치고 스마트폰 이용규정을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면 모두 완료됩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이런 절차가 끝나면 NH농협 스마트뱅킹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어플을 실행 해보면서 하단에 보이는 아이콘을 하나하나 실행해 봅니다. 그리고 마이메뉴에서는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다중선택해서 단축아이콘으로 노출시키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마이메뉴는 로그인하지 않아도 설정이 가능하며, 그동안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하던것과 동일한 계좌조회, 거래내역조회, 즉시이체, 예약이체,이체결과조회, 신규상품가입, 펀드계좌, 대출계좌, 회화계좌, 신용카드, 각종지로납부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더라도 불편한점은 전혀 없습니다.



그밖에 NH BANK 특화서비스 메뉴에는 농산물 이력조회, 쇠고기이력조회, 회차별로또당첨확인, 영업점찾기, 주가지수조회, 금융계산기, 수표조회등을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농산물과, 쇠고기 이력조회 서비스는 이이콘을 클릭시 별도의 '신토불이' 라는 어플이 자동으로 설치되로록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특히 우리식탁을 위협하는 농산물과 쇠고기의 원산지 논란은 끊이질 않았지만, '신토불이' 서비스에서는 농산물이나 쇠고기에 붙어있는 이력추적 관리번호를 직접입력하는 방식도 있지만,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기만하면 바로 인식이 되어 원산지와 생산이력을 즉시 확인 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