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해 까지만해도 아이폰과 윈도우모바일폰들이 스마트폰의 대명사였지만, 이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 붐을 일으키며 급속도로 보급되는 분위기 입니다. 처음에는 LG전자의 안드로원부터 출시되기 시작해서, 삼성에서 최초로 안드로이드폰을 만들었다고해서 몇달을 기다렸다가 갤럭시A를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두어달 지나고 나니, 갤럭시S 가 출시되었으니 꼭 손해본 기분이들기도 합니다. 이제는 스마트폰을 구입하는데 정말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일부에서는 조금 더 있으면 더 좋은 제품이 나온다는데 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하지만 이런 생각하면 평생 스마트폰 구입 못할겁니다.

요즘 첨단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변모하는데, 분명히 계속해서 최신 기능이 탑재된 폰들이 줄줄이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종이 아무리 좋은 기능이 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면 무용지물 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자들은 적당한 기종을 구입해서 훌륭한 어플을 제대로 활용하는것이 최선의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FLIP - SILENT" 라는 어플은 한마디로 말하면 안드로이드폰을 뒤집어 놓으면 벨소리가 안나게 해주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다른 운영체계의 폰에도 이런 어플이 있다는 소리는 들었지만,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어플을 다운 받아야하며, 어플명은 FLIP - SILENT 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나면 위에 보이는  화면처럼 초기화면에 FLIP라는 로고와 함께 몇개의 실행버튼이 있습니다. 맨 아랫쪽에 있는것은 실행해봐도 되고 안해도 그만이며, 위쪽에 파란색표시부는 서비스 실행 버튼이고 그아래 빨간색 실행버튼은 서비스 해지 버튼입니다.


안드로이드폰 화면 좌측하단에 작업목록 버튼을 터치하면 셋팅메뉴가 하단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특별히 설정할것은 별로 없으며 셋팅에 나타나는 한페이지만 설정해주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FLIP - SILENT 를 실행하기전에 먼저 설정해야할 화면입니다. 맨위에 빨간색 화살표 부위는 안드로이드폰이 부팅할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할것인가를 설정하는 곳입니다. 노란색 화살표 부위는 안드로이드폰 화면 상단의 작업표시줄에 작은 아이콘을 띄울것인가, 안띄울것인가를 설정하는곳입니다.
 


설정화면의 파란색 화살표 부위를 체크해주고 맨위에 실행버튼을 누르면 아래쪽에 보이는 사각형 파란색 표시부처럼 "이제 서비스 진입합니다" 메세지를 출력되고, 아래쪽 실행버튼 누르면 아래쪽에 보이는 사각형 빨간색 표시부처럼 "이제 서비스에서 해지됩니다." 메세지를 출력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위와같이 체크해주는 부위는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있는지, 종료가 되었는지 다만 눈으로 확인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체크부위를 모두 해지해도 실행버튼만 눌렸다면 백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은 작동됩니다.

맨 아래쪽 녹색 화살표 부위는 폰을  뒤집어 놓을때 모드로 진입한다고 짧은 진동으로 신호를 줍니다. 

이처럼 설정기능이 단순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으며, 프로그램은 용량이 아주 작아서 가볍게 돌아갑니다. 그럼 FLIP - SILENT 는 어떤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을까요?


회의할때 진동모드로 놓는다는것을 깜빡 잊고 있다가, 회의 진행중에 갑자기 전화벨소리가 울리면 어쩔줄 모르고 당황하고 있으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시선집중을 받게되니 정말 창피하지요. 그때는 언른 안드로이드폰을 살짝 뒤집어 놓으면 신호는 정상적으로 오더라도 벨소리가 완전 무음이 됩니다. (순간적인 센스 발휘)

그리고 조용한 극장이나 공공장소에서 예상치않게 폰에서 벨소리가 요란하게 울릴때가 있습니다.
또한 낮잠을 잠시 잘때나 심야에 가끔 이상한 전화로 잠을 깨는 경우에 아주 유용하게 이용되는 어플입니다. 필요에 따라서 벨소리가 울리면 언른 뒤집어도 되고, 미리 책상이나 침대위에 뒤집어 놓으면 무음모드가 됩니다.

단 한가지 주의할점은 혹시 진동모드에서는 뒤집어 놓으면 진동이 계속됩니다. 하지만 신호음이 끝나는 순간에 진동이 자동으로 풀리면서 벨소리 음량을 최하로 낮춰 버립니다. 그것도 모르고 그대로 있으면 하루종일 무음모드로 있기 때문에 다른 전화를 못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벨소리 음량을 다시 올려주어야합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