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말에 컴퓨터하고 하루종일 싸웠습니다. 컴퓨터하고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컴퓨터에 이기려면 집어 던지져서 이길수도 있지만 그럴수도 없고, 노트북을 얼레고 달레고 하다보니, 하루를 꼬박 씨름을 했습니다. 주말에 갑자기 노트북에 문제가 생겨서 블로그 작업을 해도 이미지가 안보이는겁니다.

한번도 이런 경우가 없었는데 어찌된것인가? 아무리 고개를 캬우뚱 해봐도 알수가 없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프로그램 다운받아서 뭐 깔고 지우고 하긴 했지만.......증상은 블로그에 이미지가 안보이는 겁니다. 그럼 내 블로그만 그런가 생각하다가 다음뷰 다른 사람들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아들이 쓰는 테스크탑 윈도우XP 운영체계에서는 블로그들이 정상적으로 이미지가 보이는겁니다. 아~! 그렇다면 윈도우7 운영체계를 쓰고있는 노트북의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고, 네이버 지식등 온통 검색을 다뒤지면서 이런 저런 설정을 해봐도 소용없었습니다.

몇 시간을 고생을 하다가, 도저히 안되겠다는 생각에 노트북을 포멧하고 윈도우7을 새로 깔았습니다. 그것도 지난해 윈도우7  런칭파티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울티메이트 K 버젼이라, 언어팩까지 설치하고 업데이트 하다보니 한시간이 넘게걸리더군요. 그리고 나서 필요한 드리이브까지 설치했습니다.


드디어 윈도우7 설치완료~! 땀을 흘려가며 설치를 완료하고, 드디어 부팅완료. 가장 중요한 내 블로그 홈페이지에 가기위해 다음뷰로 가서 MY VIEW를 들어가니 여전히 중간중간 이미지 파일이 없어진겁니다.


블로그 홈페이지로 돌아와서 포스팅한 홈페이지를 열어봐도 여전히 중간중간에 한장씩 사진이 하얗게 공백으로 나오는 겁니다. 참! 환장하것네^^ 몇시간씩 걸려서 윈도우 포멧하고 드라이버 깔고, 프로그램 설치하느라고 고생은 고생대로 했는데 어쩌란 말인가?

결국은 하루종일 고생했지만 결국 원점으로 돌아와 버렸으니....... ....하필이면 주말에 노트북이 고장나서, 삼성 서비스센터에서는 전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새로 깔았더니 정품인증하라고 하는데, 포멧을 했더니 자동인증이 안되는 겁니다.

전화로 인증을 하려니 숫자가 6×8 이니까 48자리를 ARS를 통해서 입력해야 하더군요. 그러나 번호가 틀렸는지 안된다고 하면서 안내원에게 연결이 되어서 48자리 숫자를 다시 불러주고, 48자리 받아적어서 인증을 받았습니다. 다른곳은 주말에 모두 쉬는데, M.S 인증센터에는 밤중에도 근무를 하더군요.


이런문제로 포멧을 했다고 했더니,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지원은 평일이라야  된다고 안내를 해주더군요. 월요일 아침 업무시작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사에 전화를 걸어서 문제점을 이야기 했더니, 누구나 알고있는 방법부터 알려주더군요. 이런저런 방법으로 다 해보아도 결국은 안되었습니다.

잠시후~~ 호흡을 가다듬고나서, 원격조정으로 시스템을 고쳐 보자고 제의 합니다. 원격조정으로 시스템을 이리저리 설정을 다 찾아보고 하다보니, 1시간이 넘도록 전화를 붙잡고 있었습니다. 몇번을 부팅을 다시 해가면서 설정을 다시잡고 했지만 결국은 원인을 못찾았습니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시도해 볼것은 단 한가지가 있는데,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네트워크 어뎁터 확인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삼성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깔은 랜드라이버의 이벤트기록을 열어보니 온통 빨갛게 오류가 뜨는겁니다. 아하~ 그럼 분명히 랜드라이버가 문제라는 판단을 합니다.


접속할때마다 블로그에 이미지를 읽어주지 못하면서 수십개의 오류메세지가 저장되어 있었던겁니다. 원격조정을 하면서 MS 직원이 네트워크 어뎁터를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새로 부팅을하면 드라이브가 잡힐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법은 다른 네트워크에가서 노트북을 실행해 보라고 합니다.


오류가 발생했던 네트워크 어뎁터를 삭제하고, 재 부팅을 하니 새로운 네트워크 어뎁터가 위와같이 형성되었습니다. 이제는 되려나 하고 블로그를 열어보니 여전히 변함이 없더군요. 할수없이  다른방에 설치된 데스크탑에서 랜선을 뽑아서 노트북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변함이 없으니, 포기하려다가 다시한번 재부팅을 했더니............ 블로그에 이미지 파일이 정상적으로 나오는겁니다. 그렇다면........네트워크 인터넷 회선이 잘못된것인가? 당장 KT에 연락해서 특정회선에서는 인터넷이 제대로 안된다고 신고하려고 방을 나왔습니다.

하지만 혹시 모른다는 생각에 노트북을 원위치 시키고 랜선을 연결하고 재 부팅을 했더니.........세상에나....... 정상적으로 이미지 파일이 보이는 겁니다. 결론은 네트워크 어뎁터의 오류로 문제가 발생되었었다는 정답을 얻게 되었고 이틀동안 고생고생 해가며 결국은 정상의 위치로 돌아왔습니다.

혹시 이런 황당스런 경험을 해 보신분 있으신지요? 노트북과의 싸움에서 결국은 이겼지만.............ㅠㅠ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