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국을 잘 몰라도 많은 사람들은 태국하면 상징적으로 떠오르는것이 코끼리라고 한다. 그만큼 코끼리는 태국의 상질물로 자리잡고 있다. 태국여행 첫날 오후일정에 코끼리 트레킹을 한다고 했다. 그러나 사실 두려운것은 사실이다. 키가 3~4미터나되고 무게가 몇톤씩 나가는 코끼리를 탓다가 놀라서 뛰기라도 하면 어쩌나 걱정이 되었다.

그러나 태국여행을 하면서 무서워서 코끼리 못타 봤다면 할 이야기 거리가 없을것이다. 조금 긴장한 가운데 코끼리 트레킹하는 곳으로 이동을 했다. 그곳에는 이미 수십명의 관광객들이 코끼리 트레킹을 마치고 돌아 나오고 있었다. 혼자 생각하기에 코끼리 등에 그냥 올라타고 정해진 코스를 돌아오나 보다 생각했었다.

그러나 막상 트레킹장에 도착해보니 키가 가마득하고 덩치가 커다란 코끼리 등의 앞쪽에는 조련사가 앉아 있고 뒤쪽에는 2인용 안장이 설치되어 있었다. 코끼리의 키가 보통 3미터가 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그냥 코끼리 등에 올라 갈 방법이 없기에 관광객들이 탈수 있도록 코끼리 키 높이의 2층 누각에서 대기하다가 안장에 앉도록한다.


이곳의 코끼리 트레킹장에는 20여마리의 코끼리 목에는 조련사들이 올라타고 관광객들을 태워주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차레대로 코끼리등에 설치된 안장에 두명씩 올라타니 코끼리 등이 물컹대는것 같아서 조금 불안감을 느낀다.


겁많은 아내는 코끼리등에 조심스럽게 앉으면서 "어메나아~~" 불안해서 어쩔줄 모른다. 조련사가 돌아보고 중심을 다시 잡아주면서 서툴은 한국말을 한다. "남자 이쪽으로~ , 마누라 이쪽" 어디서 배웠는지 남의 부인을 마누라라고 한다.^^


거대한 덩치의 코끼리를 조련사는 아무 말없이 코끼리를 조정하고 있다. 가만히 코끼리 운전 하는걸 보니 귀를 발로 차기도 하고 당기기도 하면서 좌회전 우회전을 하고 있었다. 코끼리는 천천히 "뒤뚜방 뒤뚜방" 하면서 걷기 시작하고 안장에 앉았지만 여전히 불안한 마음에 자꾸 다리에 힘이 들어간다.


거대한 덩치의 코끼리가 "뒤뚜방 뒤뚜방" 하면서 잠시동안 말없이 걷다보면 넓은 장소에서 조련사가 코끼리 귀를 툭툭 차면서 방향을 조정한다. 이곳에서는 미리 예약한 대형 사진을 찍는곳으로, 사진값은 20달러이며 타기전에 미리 예약을 한다. 말하자면 코끼리 사진이나 다름없다. 코끼리는 커다랗게 나오고 사람은 조그마하게 나오니까^^


대기하던 사진사가 사진을 찍자마자 조련사는 코끼리를 움직이기 시작한다.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코끼리가 줄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출발후 코끼리와 함께한 한장으로 찍은 기념사진이 아쉬워서 조련사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카메라를 내밀었다. 조련사는 잠시 기다리라고 하더니 넓은 장소에 가서 코끼리를 세웠다.

그리고 카메라를 받아 들고 가마득히 높은 코끼리 등에서 미끄러지듯이 바닥으로 내려갔다. 그리고는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자주 해 본 솜씨인듯 계속해서 다른 포즈를 취하라고 한다. "v자" "사랑해" "뽀뽀".......ㅎㅎ. 그동안 얼마나 한국인들을 만났기에 이런 한국말까지 표현하면서 카메라의 방향을 돌려가면서 몇장을 찍어준다.


이렇게 기념사진을 몇장 찍고나서 키가 작은 조련사지만 큰덩치의 코끼리 목을 감고서 올라타는 모습이 신기하기만했다. 카메라를 돌려받고 고맙다고 인사를 하면서 1달러 지폐를 한장 꺼내주었다. 그리고나서 조련사는 코끼리를 움직이면서 돌아 앉더니 주머니에서 작은 통을 꺼내더니 그 속에서 검은색 실반지를 꺼내서 건내준다. 

얼마냐고 물었더니 "한개에 3천원 두개에 5천원이란다." 여전히 상술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나 다름없다는 생각이다. 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기에 만저보고나서 필요없다고 했더니 말없이 다시 주머니에 집어 넣는다. 검정색 실반지는 나중에 알았지만 코끼리 코리털을 잘라서 만든 귀중한 물건이며 지니고 있으면 행운이 온다고 한다.

이렇게 코끼리 타는 트레킹 체험은 한바퀴 돌아오는데 20~30분정도 걸린다. 내릴때도 역시 타던곳에 코끼리를 바싹 붙여서 세워주면 앉은체로 그대로 일어서면 된다. 그리고 1달러 지폐를 꺼내서 팁으로 건내주면, 작은 돈이지만 그들은 고맙게 받아들이고 만족해한다. 조련사는 서투른 한국말로 "감사합니다." 말하면서 두손모아 합장을 한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