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이 프로요 2.2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능이나 프로그램 처리속도가 많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달라진 점은 이미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홍보되었기에 더이상 언급을 하지않고 사용자들이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글쓴이는 갤럭시A 구입후 두달도 되기전에 갤럭시S가 나오는 바람에 기분이 영^^

갤럭시S 가 출시되고 나니 갤럭시A는 꼭 따돌림 받는것 같어서 섭섭한 느낌이 들었지만 어쩝니까? 2년 노예약정을 했으니 "울며 겨자먹기식"으로 본전 뽑으려면 잘 활용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나마 얼마전 다행히도 프로요2.2 버젼으로 업그레이드는 우선적으로 해주었기에 특별한 불편없이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이용자들이 잘 활용을 하겠지만, 잘 모르는 이용자을 위해서 스마트리더라는 어플을 소개해봅니다.


스마트리더란 무었인가?


스마트리더란 각종 명함이나 문서를,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 이미지센서로 읽어 들여 주소록에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명함관리 최강의 어플입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성명, 상호, 집전화번호, 사무실번호, 팩스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홈페이지주소등 영문이나 한문으로 작성된 명함의 글자까지 한글로 번역하여 주소록에 저장해줍니다.


거래시 쌓이는 명함관리 어떻게할까?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하는 영업직이나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거래시 받은 명함을 수백장씩 보관하고 있을겁니다. 이렇게 받은 명함이 쌓여만가고 관리에는 한계가 있을겁니다. 그러나 스마트리더를 이용하면 건네받은 명함을 순식간에 스마트폰 주소록에 저장하거나 이미지 파일로 차곡차곡 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리더 어플은 어디서 구할까?

요즘 대부분 어플들이 안드로이드 마켓에가며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켓에서 "스마트리더"를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비스한 유형의 유료어플 밖에 없더군요. 하지만 스마트리더 어플은 이번에 업그레이드 하면서 기본 어플로 깔라준건 아니구요. 모바일닷컴에 업그레이드용 어플을 별도로 몇개 추가해서 다운로드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1. 삼성 모바일닷컴 다운로드 센터 에서 Galaxy S Froyo용 프로그램 을 다운로드 합니다.
2. 파일 다운로드 후(SHW-M110S Data.zip) PC 임시폴더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3. 갤럭시폰 (M110S)을 USB케이블로 PC에 연결 후 이동식 디스크를 실행합니다.
4. 압축해제된 폴더를 대용량 갤럭시폰의 내장메모리 APK 폴더에 복사합니다.
5. 기존 APK파일은 버젼이 낮기 때문에 삭제후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6. 복사가 끝났으면 메인메뉴판 프로그램 설치관리자에서 스마트리더 어플을 찾아 설치하면됩니다.



스마트리더 어플 사용은 어떻게할까?

스마트리더 어플을 설치하면 명함모양의 아이콘이 형성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에 장착된 카메라가 작동되며 명함과 문서를 인식하는 모드를 선택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우선 명함을 인식시키기 위해 명함모드를 선택하고 명함을 촬영해봤습니다.

명함모드는 위 사진처럼 4각으로되니 테두리 네모서리에 "ㄱ" 자 "ㄴ"자 모양의 범위에 명함을 맞추면 모퉁이 색깔이 파랗게 변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촬영됩니다. 사진촬영되는 셧더음이 들리는 순간에 "인식중입니다." 창이 활성화 됩니다.

명함을 인식하고 나면 바로 전화번호부 입력창이 활성화 되면서, 조금전 인식된 성명, 전화번호등 모든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혹시 빛이 반사되거나 조명이 약할 경우 오자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맞는지 확인후 저장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글쓴이는 그동안 수백명의 전화번호를 잘 관리하고 있었기에 특별히 입력할 자료가 없어서 몇년 묵은 명함이 있기에 찾아서 활용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명함을 한장씩 갤럭시폰의 카메라에 인식시키고, 정보가 틀린것은 없는지 확인하고 바로 저장하기를 합니다.



스마트리더가 정말 똑똑한가 인증절차에 들어갑니다.


제일 마지막 명함인 "노비타 충청지사" 에서 받은 명함으로 인증이미지를 추출했습니다. 바로 위사진의 오른쪽 명함의 이미지와 전화번호부에 자동 저장된 입력내용을 비교해보면 확실한 인증이 될겁니다. 전화번호부에 이름, 사무실전화번호, 팩스없고,휴대폰, 이메일, 인터넷주소, 직함, 회사명, 주소, 이렇게 비교해보면 틀림없습니다.


또한 명함을 카메라폰으로 인식시켜서 전화번호부에 저장을 마치고 메인메뉴의 갤러리를 열어보세요. 그동안 명함을 인식시키기 위해 찍은 명함이 이미지 파일로 차곡차곡 저장되어 있습니다. 갤러리에 저장된 파일은 SmartReader 라는 폴더가 별도로 형성되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시 이미지로 출력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참! 편리하게 보이지요. 이제 스마트폰의 전성시대를 맞이하여 이보다 더욱 편리한 어플이 속속 등장하겠지만, 당장은 무료로 제공되는 "스마트리더" 한가지 어플만 이용해도 명함관리는 아주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추천합니다. 값비싼 스마트폰 본전 뽑으려면 다양한 정보를 잘 활용하는길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