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같이 날씨가 추운날은 사실 필요한 물건이 있어도 구입하러 일부러 나가기 싫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특히 겨울철에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기가 아주 편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같이 주문하면 저녁에 곧바로 택배발송하고 다음날이면 집에까지 배달해주니 얼마나 편리한 세상입니까?

시대의 변화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이 호황을 이루다보니 큰 호황을 누리는곳이 바로 택배사들입니다. 요즘 택배업체가 때로는 택배 물량이 넘처서 접수를 못할정도로 큰 호황을 누리지만, 구조적인 문제로 인하여 말단조직에서는 배달해봐야 남는것도 없다는둥, 죽는소리 치면서 고객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대로된 택배업체는 고객들이 미안할 정도로 서비스를 잘해주는곳도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갤럭시폰에 문자가 한통 들어왔습니다. 몇일전 가족사진을 액자를 주문했더니 도착했다는 문자입니다. 우체국택배는 배달하기위해 정확한 정보를 문자로 통보합니다. 택배번호와 배달시간 택배원 이름과 휴대폰번호까지 미리 통보해줍니다.


갤럭시폰에 문자가 수신되는 순간에 상단 작업표시줄에 택배조회 아이콘이 곧바로 나타납니다. 갤럭시폰에 택배조회 어플을 깔아 놓았기 때문에 수신된 문자내에 택배사 이름과 운송장번호가 들어있다면 자동으로 분석하여 어플의 리스트에 추가하고, 어플에서 택배배송 진행과정을  조회를 할수 있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문자수신시 배송사정보와 운송장 번호가 포함되어 있었다면, 갤럭시폰 상단의 작업표시줄에 택배조회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곧바로 살짝 터치만 하면 택배조회 어플이 실행됩니다.

실행화면에는 배송정보를 수동으로 입력하는 작업버튼이 있고, 바로 아래쪽에는 배송리스트가 보입니다. 배송리스트는 문자수신시 배송정보가 입력되었다면 자동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조금전 받은 문자메세지에 배송사명과 택배 운송장번호가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에 배송리스트에 자동으로 벌써 입력이 되어있었습니다. 배송리스트를 살짝 터치하면, 택배배송 과정과 진행상태가 시간대별로 세부적으로 나타납니다.

만일 문자메세지에 배송사와 운송장번호가 없다면, 자동 입력이 안되기 때문에 배송정보 작업버튼을 누르고나서 입력창이 활성화되면 그곳에 택배사와 운송장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름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택배조회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가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마켓의 검색란에 "택배조회" 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니 11개의 어플이 검색되었습니다.  본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린 어플은 두번째 아이콘으로 보이는겁니다.

이 어플의 특징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는지 살짝 터치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 이제 불필요하게 문자메세지 복사하지 마세요. 문자메세지에 택배회사와 송장번호가 있으면 자동으로 리스트에 추가해줍니다. 총 24개 택배회사 지원합니다."

햐! 그리고 보니 택배회사가 24개나 된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동안 마켓에서 택배조회 어플을 이것저것 설치해서 사용해 보면 물론 장단점도 있지만 직접 사용해보니, 본 포스트에 소개해드린 어플이 제일 편리하기에 소개해 드립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