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어디를 가더라도 스마트폰 이야기를 안할 수 없더군요. 그만큼 짧은 기간에 스마트폰 가입자가 기하급수로 늘어나더니, 올해안에 휴대전화 가입자의 절반에 가까운 2500만명 정도가 스마트폰 사용자가 될것이라고 하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점차 친숙하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한대만 있으면 웬만한 금융업무와 연관된 결제시스템이나,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어플들이 상상히 많이 보급되고 있더군요. 이렇게 많은 어플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것은 우리의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알게 되거나, 인터넷에 소개되어 다운로드 받게됩니다. 아니면 우연히 마켓을 뒤적이다가 발견하게 됩니다.

글쓴이도 갤럭시폰을 사용하다보니, 가끔씩 안드로이드 마켓에 들어가서 필요한 문구를 넣어서 검색해보고 좋은 어플이 있으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얼마전 정말 우연히 마켓에서 " 무료"라는 검색어에 "무료 국제전화" 라는 어플이 발견되었습니다. 우리 사람 무료나 꽁짜라는 말 무진장 좋아합니다......정말로^^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합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대부분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어플들이 수를 헤아리지 못하게 많습니다.
스마트폰은 2년동안 갚아야하는 외상 구입이지만, 그래도 어플은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좋군요.
아무튼 값 비싼 외상폰 쓰면서 본전 뽑으려면, 유용한 무료 어플 많이 받아서 사용해야 합니다.



어느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라는 문구에 검색된 "OTO 무료 국제전화" 어플을 다운로드후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썰렁하게 숫자가 새겨진 번호판 밖에 안보이더군요. 아! 그런데 국제전화 어플이니까 국가를 선택 할수있는 버튼이 하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국기와 국가명 그리고 국가코드번호가 보입니다. 무료통화가 가능한 국가는 현재 36개 국이며, 유선전화와, 유선전화 및 휴대전화까지 무료로 쓸 수 있는지 여부는 국가를 선택하면 나타납니다.

또한 국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국가번호가 입력되며, 상대국 현지의 날짜와 시간이 나타납니다. 국제전화의 경우 시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잘못하면 한밤중에 잠자는 사람 깨우게 되면 좀 피곤하겠죠?




국제전화를 하려면 바로위 캡쳐된 이미지의 순서에 따라 무료 국제전화 어플의 사용법을 따라해 보세요.
신호음이 떨어지면 입력한 국제전화 번호가 사라지면서, 대신 "013-0234-0500"번으로 전화번호가 뜹니다.

여기서 잠깐! 놀라지 마세요.^^
전화번호 "013-0234-0500" 라는 번호가 바로 국제전화를 무료로 연결해주는 서버의 번호입니다.

즉 스마트폰에서 국제전화 직통 연결이 아니고, 어플에 입력된 서버를 통해서 국제전화를 호출을 하게됩니다.

이제부터 인증이야기 입니다.
사실 처음으로 접하는 무료국제전화라고 하지만 조금의 의문이 들었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데...........조금 망설이다가..............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 식으로..............국제전화를 했습니다.

우선 미국에 살고 있는 코찔찔이 소꿉동무 여친에게 전화를 해봐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한동안 소식이 궁금했는데, 사실 국제전화 요금이 무서워서 전화을 못했던겁니다.

그런데 생각지도 못한 무료국제전화 어플을 발견했으니.........직접 실행에 들어갔습니다.

국가선택버튼을 눌러서 미국을 선택하니 국가코드1 이라고 자동으로 입력되는군요.
어플 하단에 전화번호 찾기에서 여친의 전화번호를 찾아서 선택하니 자동으로 '쏘옥' 입력됩니다.

좌측하단의 통화버튼을 눌렀더니, 잠시 후 신호가는 소리가 들리더니.....갑자기 "핼로우!" 소리가 들립니다.

"핼로우는 무슨 얼어죽을^^ 정아냐! 나야^^ "
"누구야? "목소리가 부시시 하게 들립니다.
"아직 자는 거야?"
"응! 지금 몇시야? "
"지금 미국은 토요일 아침 9시 아니냐?"
"아니야, 지금 토요일 아침 7시야. 주말이라고 늦잠 좀 자고 있어"

어플에 나타난 시간과 차이가 난것은 미국의 표준시간이였으며, 지역에 따라 시차가 났던겁니다.

이렇게 시작한 전화가 오랫만에 스마트폰으로 국제전하를 20분이 넘도록 통화를 했습니다.
국제전화면서 통화가 길어져도 안심이 되는것은 요금제 무료통화시간 200분중에 절반은 남았거든요.

그러나 한편으로는 조금 마음이 편하지 않더군요.
혹시라도 국제전화 요금이 나오면 어쩌나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국제전화 후 30분 지나서 무료통화 조회를 했더니, 정말 신기하게 국내무료통화의 시간이 차감되었더군요.

그리고 다음날도 다시한번 재확인 해보니 여전히 요금에는 변동이 없어서 안심이 되었답니다.
값비싼 스마트폰 요금제 쓰면서 여러모로 편리한 혜택을 많이 보았지만, 국제전화까지 무료로 할 수 있다니.......

앞으로도 국내전화 하듯이 국제전화까지 무료로 이용한다면, 비싼 스마트폰 요금제 이상으로 본전 뽑을겁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