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서울모터쇼가 진화, 바퀴위에 혁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11년 4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킨텍스 전시장에서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지난 금요일 개막후 주말과 휴일에 관람객이 초만원을 이루어 36만명이 다녀갔다고 한다. 글쓴이는 4월 5일에 서울모터쇼 전시장을 찾았을때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수만명의 관람객들로 초만원을 이뤘다.

이번 서울모터쇼는 승용차, 상용차, 이륜차, 연료전지, 타이어, 자전거, 부품 및 용품등이 전시 되었으며, 국내완성차 및 수입완성차등 8개국 139개 업체가 참여했다.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관심도에 따라 관람시간은 차이가 있지만 어느정도 꼼꼼히 돌아보려면 3시간이상 필요할듯하다. 참고로 글쓴이는 완성차만 관람하는데 5시간이 소요되었다.

국내완성차는 르노삼성, 쌍용, 기아, 현대, 한국지엠, 현대상용차, 기아상용차, 대우버스, 타타대우, 파워프라자, 에이디모터, 지엔디윈텍, 등 12개 업체가 참여 했으며, 수입완성차는 캐딜락, 아우디, 포드, 렉서스, 토요타, 닛산, 크라이슬러/짚, 인피니터, 재규어/랜드로버, 메르세데스/ 벤츠, 폭스바겐, 푸조/시트엠, 비엠더블/미니, 포르쉬, 혼다, 볼보, 스바루 등 17개 업체의 완성차 200여대가 전시되고 있다.

참여한 완성차업체와 출품차량이 많은 관계로 출품차량과 레이싱 모델들을 부스별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 4편 -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 전시장

▲ 스타렉스 전면

▲ 소나타 하이브리드

▲ 소나타 하이브리드 레이싱모델

▲ RV 베라크루즈

▲ 컨셉카 CURB

▲ 컨셉카 CURB 레이싱모델

▲ 컨셉카 CURB 후면 및 우측면

▲ VF

▲ VF 레이싱모델

▲ 켄셉카 BLUE2

▲ 켄셉카 BLUE2 레이싱모텔

▲ YF 하이브리드

▲ YF 하이브리드 레이싱모델

▲ VELOSTER

▲ 에쿠스








▲ 제니시스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전시장을 잠시 둘러 보았습니다. 사실 최단시간에 29개 업체에서 출품한 약 200여종의 자동차를 관람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지만 출품차량의 상세한 정보를 일일이 기억하기란 쉽지 않았기에, 정보 일부에 오류가 있더라도 양해 바랍니다.

제 5편에서는 캐딜락 부스에 출품된 자동차와 레이싱 모델의 모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 킨텍스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털보아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