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하루가 다르게 최첨단 기능이 장착된 휴대폰들이 솓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애초에 휴대폰은 통화역활만 하더라도 많은 편리성을 제공하였지만, 요즘의 휴대폰들은 통화외에도 인터넷,TV, MP3, 동영상, 네비게이션, 금융결재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만능 스마트폰이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이 탑재되어 나오는 휴대폰에 익숙해지는 세대들은 지난해부터 스마트폰이 드디어 열풍이 불기시작했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을 모르면 '루저'라는 말까지 등장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필자는 4년전에 출시된 낡아빠진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직접하였습니다.  왜냐구요?

이렇게 낡은 휴대폰으로 기기변경을 한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사진의 좌측은 며칠전까지 사용하던 삼성 애니콜로 약1년간 사용한 폰이며, 지난해 기기변경하느라고 28만원주고 구입한 폰입니다. 당시에도 번호이동이나 신규가입은 공짜폰이 많이 있었지만, 비싼 돈 들여가면서 기기를 구입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휴대폰 최초 구입이후 그동안 SK텔레콤만 고집해서 사용하는 이유는, 아직까지도 시골에 가면 KT나, LG텔레콤은 제대로 통화가 안되는곳이 많으며, 특히 고향집 인근에는 SK텔레콤만 통화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오직 같은 통신회사를 장기적으로 같은 번호를 그대로 이용하기 위해서 단말기를 비싸게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스마트폰이 대세이다보니, 다양하게 활용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보상기변으로 구입하려니, 사용중인 기기를 반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싸게 현금주고 구입한 단말기를 버리기 아까워서, 버리기 아깝지않은 낡은 폰으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이동통신 대리점에 알아보니, 당월에 기기변경을하면 안된다고 하기에 2월 하순에 미리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3월에 보상기변시 부담없이 낡은폰을 반납하면 되기때문입니다. 현재 삼성 옴니아 제품이나, 모토로이로 바꾸어도 되지만, 기왕이면 3월중에 출시된다는 삼성 안드로이드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휴대폰 기기변경을 인터넷으로 어떻게 하는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SK텔레콤 공식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은 기본입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이미된 사람은 업무처리가 간단하게 할수있지만, 처음으로 가입하는 사람은 인증절차를 거치려면 조금은 번거로울수 있습니다.


T 월드에 로그인후 my T world 메뉴를 클릭하면, 1.이동전화 가입정보, 2.고객등급/멤버십/회선, 3.휴대폰정보, 이렇게 3개의 메뉴가 보입니다. 그중에서 3번 휴대폰 정보를 클릭하면 우측 아래쪽에 기기변경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기기변경 메뉴를 클릭하면 "기기변경이란?" 이렇게 자세한 안내가 나옵니다. 여기서 자세한 설명을 숙지해도 되고, 아니면 바로 '기기변경 신청'을 클릭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기기변경 신청'을 클릭하면 인증방법이 두가지가 나옵니다. 첫번째 휴대폰 인증방법은 상단에 SMS 인증요청을 하고, 휴대폰으로 들어온 인증번호를 넣고나서 SMS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은 공인인증서 인증방법이 있으나, 범용 공인인증서(유료 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인증이 끝나면, 새로 기기변경할 단말기의 밧데리를 분리하고 안쪽에 부착되어있는 단말기의 제원표를 확인해야 합니다. 기기변경에 필요한 단말기의 제원은 모델명과 일련번호가 필요합니다.


기기변경 인증이 완료되면, 팝업창이 활성화되며, 단말기 모델명을 입력하고나서 휴대폰 검색을 클릭합니다. 검색을 통해서 제조사와 유사 모델들이 검색결과로 나타나면 동일한 모델명을 클릭합니다.


단말기 모델명이 활성화되면, 이번에는 단말기 일련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뜹니다. 단말기 일련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면 아래쪽 이미지처럼 휴대폰에 변경된 번호 입력방법 나옵니다.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났으며, 새로운 단말기의 전원을 켜고나서, 위의 이미지 02번에서 지시하는 # 과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하고나서 연속으로 03에 활성화된 자기 전화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누르면 스스로 휴대폰이 재부팅을 하면서 기기변경이 완료됩니다. 잘 이해가 되도록 설명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이 포스트는 SK텔레콤 T 월드에 접속해서, 필자의 단말기를 VK-X100으로 기기변경한 과정을 설명드렸습니다. 그리고 T 월드에서는 언제라도 공기계만 있으면 기기변경뿐이 아니고 번호변경까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처리할수 있어서 영업시간에 맞추어 번거롭게 대리점까지 가지않아도 되니까 상당히 편리합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