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전자에서 지난달에 출시한 안드로이드 체계의 갤럭시A폰은 작은 디스플레이에 모든것이 압축되어 있어서 컴퓨터 보다는 사용하기 답답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손안에 작은 컴퓨터라고 생각하면 일반 폰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차츰 손에 익으면서 편리한 기능을 하나하나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를 컴퓨터에서 이용하듯이 갤럭시폰에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G메일 계정의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메일 계정은 폰에서 편리하게 메일을 사용하는데 목적이 있기도 하지만, 일정관리와 주소록이 연동되어 있어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G 메일 계정 이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폰에서 구글 계정을 가입해도 되지만, 가능한 미리 컴퓨터에서 가입하는것이 더 편리합니다. G메일 가입은 다른 메일처럼 많은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G메일 계정에 가입이 완료되면, 3개 정도의 가입완료 메일이 수신됩니다.


다음 절차는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는 CSV 파일이나 VCARD 파일을 찾아서 주소록을 올립니다. 이후 폰에서 계정절차가 끝나면 동기화가 진행되며, 스마트폰으로 주소가 순식간에 복사가 됩니다. 컴퓨터에 주소록이 없고 휴대폰에 주소록이 보관되어 있다면 G메일 계정으로도 자동 백업됩니다.


갤럭시폰에서 G메일 설정 방법은 메인메뉴 2에 G메일을 터치해도 구글계정 설정화면이 나오지만, 이해를 돕기위해 메인메뉴 1 우측하단에 배치된 환경설정 메뉴에서 계정의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메뉴 환경설정을 터치하면 중간쯤의 메뉴에 계정 및 동기화라는 항목을 터치합니다.

G메일 계정을 설정하려면 안내에 따라 몇단계 절차를 거치기 위해 다음을 클릭합니다.









계정 추가는 회사메일로 가입할것인지 구글 계정으로 가입할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없으면 계정만들기에서 몇단계 절차를 거처야 됩니다.

컴퓨터에서 미리 계정을 만든 사용자는 곧바로 로그인 하면 됩니다.








편의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에서 가입을 미리 하였음으로, 곧바로 로그인 화면에서사용자 이름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이름은 아이디를 말하며, 아이디를 넣으면 자동으로 G메일 주소가 입력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인을 클릭하면, 받은 편지함이 열리면서 G메일 서버에 메일이 나타납니다.




갤럭시폰에서 G메일 로그인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G메일 계정의 서버와 동기화가 진행되기 시작됩니다.

약5분 뒤에 메인메뉴에서 전화번호부를 열어 보았습니다. 거짓말처럼 260개의 전화번호가 그룹별로 고스란히 옮겨와 있었습니다. 

새로운 폰 구입하고 나면 주소록 때문에 신경쓰이지만, 신기할정도로 쉽게 옮겨집니다.




◈ 이상은 갤럭시A폰의 G메일 계정 설정 방법과 주소록 연동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해 드렸습니다.






















추가/삭제의 문제점
: 그러나 모든 제품은 완벽할수 만은 없는듯 합니다. 처음에 G메일 계정을 컴퓨터에서 완료하고 주소록도 정상적으로 모두 옮기고 나서 몇일을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메일을 사용하다보니 이메일 아이디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아이디를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에서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계정의 설정과 삭제를 편하게 할수 있는 체계이기 때문에 계정 삭제를 하고 재가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폰에서 사용하던 계정을 삭제하려고 위에 사진에 보이는 화면처럼 계정관리를 통해서 계정삭제를 시도했지만, "이 계정은 삭제할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출력되면서 수십번을 시도해도 계정 삭제가 안되더군요.

찌꺼기가 남아 있어서 좀 기분은 찜찜하지만, 새로 가입한 아이디로 계정을 추가하려고 했더니 계정추가도 안되는 겁니다. 수십번을 시도했지만, 결국은 계정추가도 안되고 삭제도 안되었기 때문에 구글 계정과 관련된 일정관리와 전화번호부, 그리고 G메일이 완전히 폐쇄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습니다.

하루종일 고심하다가 G메일 게시판에 올렸더니, 동일한 문제점이 몇개 올라와 있더군요. 결국은 고심을 하다가 안드로이드폰 자체 OS문제라는 결론을 얻게 되었고, 갤럭시폰을 초기화 한 후 G메일 계정을 다시 설정해서 해결하였습니다. 이 문제는 당분간 버그가 수정되기 전까지는 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 밖에 없을듯합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