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어깨부상으로 인하여 자전거도 타지못하고, 어깨수술후 재활치료를 하는중에 에베레스트 트레킹 일정이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 어깨통증 때문에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에서 국내산도 아닌 해외 트레킹을 참가해야돼? 말아야돼? 마음에 갈등을 겪었지만, 트레킹 일정은 지난해부터 이미 계획하고 있던 일이라 비장한 결심을 하고 정신력으로 버티어도 완등을 하겠다는 결심을 하고 떠났습니다.
2013년 7월 26일~ 8월 5일까지 10박 11일 일정으로 직장의 여름휴가 일정에 맞추어서 앞뒤로 하루씩 월차를 내기로 하고, 현대표 맞춤 트레킹 일정을 잡았습니다. 대부분 여행사의 칼라파트라 트래킹은 14박 15일 일정이기 때문에 여유가 있지만, 현대표 트레킹 일정은 고산에 적응할 시간이 부족해서 조금 무리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많은 시간을 비우고 해외트레킹을 떠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맞춤식 일정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칼라파트라 트레킹에 참가한 인원은 15명으로 대부분 현대자동차 직원들로 대원을 구성하여, 7월 26일 오전에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6시간만에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 도착합니다. 카트만두에서 하루를 유숙한뒤 새벽에 일어나 준비를 하고, 에베레스트로 향하는 관문인 우크라까지 경비행기를 이용해서 이동했습니다.카트만두에서 우크라까지는 경비행기로 약30분정도 걸리지만, 비가 많이 내리거나 바람이 불면 비행기가 운항하지 못합니다. 특히 요즘은 네팔이 우기라서 매일 비가 내리기 때문에 비가 내리지 않는 시간을 이용해서 운항을 합니다. 경비행기를 타려면 공항에서 3~4시간 기다리는것은 보통이라는데, 마침 운좋게 정상적으로 우크라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새벽 3시에 일어나서 칼라파트라 정상으로 향할 등반 준비를 하는데, 밖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비옷을 챙겨입고, 헤트랜턴을 밝히고 어둠속에 가파른 등산로로 접어듭니다. 고락셉 놋지에서 정상까지는 불과 2km 남짓하지만, 해발 400미터를 수직고도로 상승하기 때문에 가장 힘든 등반이었지만, 죽을힘을 다해서 정상에 우뚝서서 만세를 불렀습니다.
우기에 칼라파트라 트레킹을 시작했기에 히말라야 전역은 비수기로서 하루종일 트레킹 하면서 마주치는 등반객이 거의 없었는데, 이날도 칼라파트라 정상에는 다른 일행이 없었기에, 정상을 완전 점거하고 태극기를 흔들면서 만세를 불렀습니다. 날이 밝아 지자 비가 그치면서, 가스가 날아가자 우리는 거대한 대협곡의 빙하지대를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칼라파트라 정상에서는 가스가 가득하여 에베레스트 정상을 마주치지 못했지만, 하산을 시작하면서 가스가 서서히 걷히고 거대한 위용을 자랑하는 8,848미터의 에베레스트봉과 주변의 고봉들이 웅장한 자태를 드러내기 시작하자 모두들 환호성 하면서 카메라 셧더를 누르기 시작합니다. 따가운 햇살이 내리기 시작하자, 사방으로 우뚝우뚝 거대한 히말라야 빙산이 솟아 오르고, 가끔씩 천둥소리같은 굉음과 함께 눈사태도 목격합니다.일생을 살아가면서 이미 수 없이 느낀일 이지만 위대한 자연앞에, 인간은 얼마나 왜소한가를 다시한번 느끼면서, 나는 더 이상 무엇을 바라겠는가? 비록 히말라야 칼라파트라 등정이 에베레스트 등정에 비교할바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한계를 극복하고 즐거움과 고통스러웠던 10일간의 등정은 내 일생 인생기에 소중하게 기록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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