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전자분야의 발전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것은 누구나 아는사실이다.

예전에는 상상도 못하던 카메라의 와이파이 전송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이제야 접하게되었다.

최근에 생산되는 카메라들은 촬영 즉시 주변의 이동기기로 전송하는 와이파이가 적용된 제품이 많다.

 

요즘 관광지에 가보면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있지만,

스마트폰 사진은 표현의 한계가 있기에 사진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은 DSLR, 미러리스, 디카를 휴대한다.

하지만 즉석에서 큼직하고 선명한 사진을 보고 싶어하는 심리를 이용해서 개발된것이 카메라 와이파이기술이다.

 

최근에 출시되는 카메라들은 와이파이가 적용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렇다고 와이파이 때문에 구입한지 년식이 얼마 되지도 않은 제품을 새로 구입하기는 무리일테고~~

그런 고심을 덜어주기 위해서 개발된 와이파이 메모리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구입하게되었다.

 

 

요즘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는 해외에서 개발된 몇가지 제품이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지만 장단점이 있을듯하다.

처음 접하는 와이파이 메모리라서 내용을 잘모르기 때문에 홍보문구를 참조해서 구입하게되었다.

이지쉐어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는 10GLASS 4GB, 8GB, 16GB, 32GB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구입한 제품은 16GB 가격은 4만원대로 일반 메모리카드에 비하면 비싼편이다.

 

 

이지쉐어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를 구입하면서 조금 망설였던것은 카메라 호환성 문제다.

쇼핑몰에는 카메라 호환표가 나와있지만, 신제품의 경우 명시가 안된것이 많기 때문에 망설이게된다.

비싼제품 구입해서 혹시라도 호환이 안되면 어쩔까?

 

 

그러나 과감하게 질러보자^^

이지쉐어 SD메모리카드를 주문하고 다음날 도착했다.

포장지는 꼼꼼하게 잘 포장되어 있었고 제품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져 있었다.

요즘 대부분 전자제품이 그렇지만 메모리카드 MADE IN CHINA

 

 

서브카메라로 사용하는 케논 익서스175 디지털카메라에 사용하려고 했다.

이 제품은 케논이지만 중국에서 생산되었고, 2천만화소의 제품이이지만 본체만 10만원대로 저렴하다.

와이파이가 탑재된 최신형제품을 구입하려면 30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가니까~~

 

우선 이지쉐어 메모리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디지털카메라에 장착한다.

그리고 메모리카드의 하단에 검정색 스위치가 오른쪽의 SHARE 표시된 방향에 있는지 확인한다.

와이파이는 카메라전원이 켜있어야 작동되기 때문에 카메라설정에서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도록 설정한다.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저장하기 위해서는 어플을 설치해야한다.

스마트폰 마켓에서 '이지쉐어' 검색하면 전용어플이 검색된다.

일단 이지쉐어를 설치하고 어플을 실행해보면 위에 화면처럼 초기화면이 보인다.

하단쪽에 사진들은 스마트폰 자체에 저장되어 있는 앨범이 가장 먼저 보인다.

 

 

 

두번째로 화면하단의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위와같이 화면이 바뀐다.

로컬앨범은 초기화면에 보이던 스마트폰에 저장된 앨범이다.

그리고 카드앨범을 터치하면 아직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화면이 또 바뀐다.

 

 

 

'연결되어 있지 않음'

'이지쉐어로 연결하십시오.'

이때 설정을 터치하면 화이파이 연결화면으로 바뀌게된다.

 

 

 

 

화이파이 연결화면이 출력되고 메모리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기에,

와이파이 목록에 자물쇠가 잠겨져있는 'EZ SHARE' 가 보일것이다.

다음은 'EZ SHARE' 아이콘을 터치해서 비밀번호 입력란이 나오면, 이지쉐어의 고유비밀번호 8자 8개를 입력한다.

 

정상적으로 카메라에 장착된 이지쉐어 메모리에서 와이파이가 출력되고 있기 때문에,

초기하면의 하단에 카드앨범을 터치하면 카메라에 찍혀있는 사진들이 보일것이다.

이때 필요한 사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스마트폰에 저장이된다.

 

이렇게 연결절차가 끝나고나서 모든사진을 촬영즉시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려면 어플에서 설정을 하면된다.

하지만 디지털카메라의 전원을 꺼지지 않아야 와이파이가 출력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빨리된다.

따라서 카메라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메모리카드 하단의 'share' 스위치를 off후 촬영한다.

그리고 나중에 필요할때 스위치를 작동시켜서 사진을 다운받는 방법이 효율적일듯하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