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꽃, 바다 그리고 꿈' 주제로한 '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가 2009년 4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27일간)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도 꽃지 일원과 수목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1억송이 다양한 꽃들의 향연으로, 열기가 더해가는 안면도 국제꽃박람회를  아직까지 못가보신 분들을 위하여 각 전시관별로 간단하게나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번 포스트에서 '야외테마정원'과 '분재원'과, '꽃의 미래관'과 '수목원' 그리고 '플라워 심포니관'에 대하여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트 내용은  250여종의 다양한 꽃요리를 전시한  '꽃음식관' 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색코너인 ‘꽃음식관’이 관람객들의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이 ‘오감 만족의 꽃음식 세계’라는 주제로 꽃을 이용한 화려한 250여종의 다양한 꽃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아울러 꽃음식관은 일상식과 국내,외의 전통적인 꽃음식의 전시와 시음행사도 함께하고 있었습니다. 그럼 꽃음식관에는 무었이 있는지 함께 보실까요?

  # 꽃음식관 1
 

  # 꽃음식관 2


  # 꽃음식관 3


  # 꽃음식관 4


  # 꽃음식관 5


  # 꽃음식관 6


  # 꽃음식관 7


  # 꽃음식관 8


  # 꽃음식관 9


  # 꽃음식관 10


  # 꽃음식관 11


  # 꽃음식관 12


  # 꽃음식관 13


  # 꽃음식관 14


  # 꽃음식관 15


  # 꽃음식관 16


  # 꽃음식관 17


  # 꽃음식관 18


  # 꽃음식관 19


  # 꽃음식관 20


  # 꽃음식관 21


  # 꽃음식관 22


  # 꽃음식관 23


  # 꽃음식관 24


꽃음식관에서는 우리 꽃으로 만든 전통 술과 차도 시음할 수 있으며, 바로 옆에서는 꽃떡과 꽃 주먹밥, 진달래 화전도 맛볼 수 있어 꽃을 먹는 즐거움까지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꽃음식관은 일상식 및 전통음식 122점과, 꽃차와 꽃술 103여점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매화차, 목련차등 5종의 꽃차 시음코너와 화전, 주먹밥등 10여종의 꽃음식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수 있는 꽃 음식 판매관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꽃을 소재로한 여러가지 음식을 만들어서 즐긴 선조들의 지혜를 배울수 있는 학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함으로서 꽃음식 개발과 전시의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꽃음식관에서는 꽃이 지니는 특유의 맛과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주고 있습니다. 어때요. 꽃음식관 잘 돌아 보셨나요?
재미있게 보셨으면, 추천수 꾸욱~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