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갤럭시A를 처음 구입하고 사용하다보면, 참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폰 자체적으로 파일탐색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모바일 체계의 폰들은 탐색기가 있어서 폰에서 파일관리가 가능했는데, 안드로이드폰에는 왜 없는지 상식 부족인지 이해가 안되더군요.

폰에서 파일관리가 필요한 이유는 늘 PC에만 연결해서 작업을 할수 만은 없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PC가 없는 곳에서도 SD카드의 파일을 이동 및 복사, 불필요한 파일 삭제 작업을 하려면 파일탐색기가 분명히 필요합니다. 또한 스마트폰도 일종의 PC인데 내부에 깔린 파일을 볼 수 없다면 답답할겁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은 유용한 어플리 케이션이 속속 개발되어 마켓의 진열장에 수 없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강점은 사용하면서 유용하고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절하게 잘 활용함으로서 편리를 더하기 때문에 분명히 폰에서도 파일관리가 필요하다는것을 분명히 느끼게 됩니다.



물론 컴퓨터에 데이터 케이블로 연결하고, 전용프로그램인 KIES를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폰과 동기화가 이루어지고, SD카드의 파일들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KIES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폰과 동기화가 이루어지면 프로그램에서 파일을 이동,복사, 삭제도 가능하지만 조금 답답한 면이 있다면, PC의 파일탐색기에서 작업을 해도 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초보 유저들은 폰에서 파일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고 대부분 질문을 합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파일탐색기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자유롭게 파일관리를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쇼핑을 나가야합니다. 마켓은 워낙에 다양한 파일들이 많기 때문에 무작정 찾기는 쉽지 않고 '파일관리'라는 검색어로 검색후 Estrongs file explorer 라는 파일을 찾아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ES파일탐색기는 휴대전화와 PC를 탐색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의 파일 관리자이자 테스크 킬러입니다. 복사 및 잘라내기, 이동, 이미지 미리보기, 다중선택, 택스트편집, 응용프로그램 관리, 보내기 기능, 검색, 압축해제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폰 유저들이 25만회 이상을 다운로드하고 15,000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만족하게 평가한 훌륭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방법은 위 사진에서 설명한것 처럼 한글판으로 제작되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맨우측에 작업도구는 PC에서 사용하는것처럼 한번 누르면, 아이콘들의 크기가 변하면서 자동정렬되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맨 좌측의 / 작업도구는 한번 누르면, SD카드의 파일이 보이고, 다시한번 누르면, 로컬시스템의 파일들이 모두 한눈에 나타납니다. 로컬시스템의 파일을 열어보면, PC의 파일과 구조가 비슷하게 되어있습니다.


또한 상단 작업메뉴중 우측에서 두번째 도구(화살표시부)를 누르면 폰에 설치되어있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한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ES파일탐색기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작업방법은 폴더나, 파일을 선택한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작업 메뉴가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팝업된 작업메뉴에는 잘라내기, 복사, 삭제, 이름바꾸기, 전체선택등의 메뉴가 나타나며, PC에서 작업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이렇게 사용되는 파일탐색기가 무었때문에 필요한가,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것은 차기 포스팅에서 다양한 작업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