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서 DSLR 카메라 이야기를 계속해 봅니다.

이제 본격적인 야외활동에 대비해서 얼마전 휴대성이 좋은 DSLR 카메라 100D를 구입했습니다.

등산도 가고, 자전거 여행도 다녀야 하니까 휴대성도 좋아야하고 화질도 좋아야 하기에~~

 

일단 신제품을 구입하게되면 설명서를 읽어 보면서 기능도 익히고 한참동안 공부를 해야겠지요.

하지만 이미 캐논 바디를 오랜 세월동안 사용해 보았기 때문에 특이사항만 숙지했습니다.

이것저것 버튼도 눌러보고, 설정에 들어가서 마음에 들도록 셋팅을 합니다.

 

신제품이기 때문에 특이한 문제점은 견되지 않는것이 정상이지요.

그런데 어느날 야외촬영을 나갔는데, 플레쉬가 작동이 전혀 안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은 결국 애피소드에 불과한 이야기가 되었지만~~ ㅎㅎ

 

 

대부분 카메라들은 상단에 외장플레쉬를 장착할 수 있는 햣슈라는 터미널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메라 악세사리 구입시 서비스라고 하면서 햣슈커버를 하나 받았습니다.

카메라 햣슈에 이물질이 유입되는것을 방지한다는 목적으로 플라스틱 조각을 끼워 주는겁니다.

 

 

작은 플라스틱 조각에 불과하지만 뭐 괜찮은 아이디어 같아서 햣슈에 커버를 끼웠습니다.

어차피 외장 플레쉬를 사용할 일이 없었기에 햣슈는 밀페를 해도 괜찮으니까요.

야외활동을 하면서 먼지라도 들어가면 닦기도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카메라를 챙겨 가지고 첫 출사로 등산을 하면서 풍경사진을 찍어봅니다.

아주 자그마 하면서도 사진이 선명하게 나오니 캐논 100D가 일단은 만족도가 최고입니다.

그런데 좀 어두운곳에서 강제발광을 하려고 발광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플레쉬가 팝업되지 않는겁니다.

 

 

분명히 집에서 시험작동은 문제가 없었는데~~ 갸우뚱^^

산행중에 카메라 설정을 다시 확인하고, 자동발광도 시도하고, 강제발광을 시도했지만 실패입니다.

이럴때는 분명히 카메라가 고장이 났다는 생각밖에 안들지요. A/S를 보내야 하나??

 

신제품 구입해서 하루도 사용 못하고 고장이 났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찜찜하겠지요.

그런데 귀가해서 카메라 청소를 하면서 핫슈커버에 먼지가 묻었기에 닦기 위해서 제거하고~~

청소를 마치고 시험촬영을 하는데, 플레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겁니다. 내가 미쵸^^

 

그때 문뜩 떠오르는 생각이 있었기에 햣슈커버를 다시 끼우고 플레쉬를 작동해보니 먹통입니다.

야하! 바로 이녀석 때문에 플레쉬가 작동이 안되었구나^^

나중에 알고보니 하나의 애피소드지만, 문제점을 찾지 못했다면 애매하게 카메라만 탓할뻔 했답니다.

 

 TIP: 햣슈커버를 장착하면 내장플레쉬 작동이 안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행복한 털보작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