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싸이월드 미니홈피 하면 너무나 잘 알려져 있어서 더 이상 설명할 나위가 없지요. 아마 인터넷을 사용할 줄 아는 층에서는 미니홈피 하나쯤 없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 유명인사로 부터 연예인 정치인 기업인등 계층을 가리지않고 한때는 미니홈피의 인기가 대단했으며, 싸이월드에 빠져 있는 사람을 말할때 싸이질 한다고했지요. 

글쓴이 역시 중년이지만 얼마전까지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친구들 미니홈피나 아들 딸의 미니홈피에 들어가서 한마디씩 남기기도 했습니다.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이용하려면 우선 네이트에 가입이 되어야 합니다. 네이트 회원에 한해서 미니홈피가 연동되며, 또한 'NATE ON' 이 연동되기 때문입니다.

글쓴이가 아직까지 'NATE ON' 을 이용하는 이유는 집에서 PC를 사용하면서 'NATE ON' 로그인해서 무료문자 100건을 사용하기도 하고, 온라인 상태에서 접속된 친구들과 쪽지팅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PC 작업중에 휴대폰으로 문자가 오면 'NATE ON' 대화창에서 문자 확인을 하고 바로 답장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얼마전까지는 네이트 접속이나 싸이월드 미니홈피, 'NATE ON' 은 PC가 켜 있을때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스마트폰이 대세이다보니 몇 일 전 안드로이드폰에도 'NATE ON' 을 사용 할 수 있는 버젼이 나왔습니다. 그럼 'NATE ON' 안드로이드폰 버젼은 어떤 기능이 있는가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NATE ON' 을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낮설지 않은 PC 버젼과 다름없이 그대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기능은 실시간으로 1:1 대화 및 그룹대화까지 지원되며 쪽지쓰기 및 쪽지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트온 이용 중에 빠르게 네이트, 싸이월드 미니홈피 또는 싸이블로그와 네이트 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NATE ON' 이나 싸이월드를 이용하려면 우선 안드로이드폰용 'NATE ON' 어플을 깔아야 합니다. 어플은 어디에 있냐구요? 어플은 티스토아에 접속하면 생활/위치 카테고리 무료BEST 1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할경우 검색란에 'NATE ON' 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어플을 깔게되면 위 사진처럼 깔끔한 'NATE ON'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네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아래쪽에 아이디/ 비밀번호저장을 체크해주면 차후 접속시 오른쪽 화면처럼 곧 바로 로그인 버튼을 터치하면 접속됩니다. 또한 'NATE ON' 에서 친구들 만나기 곤란할때는 남몰래들어가기를 체크하고 로그인하면 됩니다.



최초로 'NATE ON' 에 로그인하면 좌측 화면처럼 주소록에 있는 친구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기본대화, 내 상태, 대화명, 친구정렬, 소리등을 사용자가 편한대로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 친구추가 및 친구요청, 환경설정, 로그아웃 메뉴는 폰의 좌측하단에 작업버튼을 터치하면 활성화 됩니다.


좌측화면은 친구목록을 펼침으로 할 경우 한눈에 보이며, 그중에 로그인한 친구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환경설정에서 로그인한 친구만 나타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로그인 친구와 대화를 원하면 상단의 작업 아이콘을 선택해서 대화창을 열거나 쪽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작은 아이콘은  네이트 접속, 싸이월드 미니홈피, 네이트 이메일로 연결되는 작업 아이콘입니다.


그리고 친구 목록중에 이름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친구메뉴가 팝업됩니다. 메뉴에는 친구 프로필, 대화하기, 쪽지보내기, 친구 이동, 친구 차단, 친구 삭제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단의 작업아이콘 옆에 자신의 이름과 닉네임을 누르면 온라인상에서 친구에게 내 상태를, 자리비움, 다른용무, 오프라인등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그럼 'NATE ON' 을 사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우선 문자메세지는 한통에 20원씩 요금이 부과되지만, 네이트온 쪽지나 대화는 무제한 무료이며, 대화창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다중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쪽지 및 메일확인과 싸이월드 미니홈피까지 관리 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