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일 전 밤잠을 설치고 '대∼한민국'을 외쳐댄 국민들에게 한국팀은 원정 첫 16강 진출이라는 큰 선물을 안겨주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골을 넣은 이정수, 박주영 선수와 함께 16강전 일정과, 다음 상대인 우루과이 등 다양한 키워드들이 인기검색어 리스트에 오르는등 월드컵 분위기가 고조되었습니다.

이제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는 가운데, 우리 대표팀은 한국 시각으로 26일 23시, 그리스전 승리 장소인 넬슨만델라베이 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16강전을 치릅니다.  우루과이는 1930년 자국에서 열린 초대 월드컵과 1950년 브라질 월드컵 등 두 번이나 월드컵을 제패했지만 현재 FIFA 랭킹 16위인 남미의 강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FIFA 랭킹 47위지만 하나도 겁날것 없습니다. 전 국민들이 대한민국을 위치는 그 함성 만큼이나 그 힘이 남아공으로 전달될겁니다. 이제 16강 경기를 앞두고 모두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원정경기니 만치 직접 응원은 못하더라도 전국 곳곳에서 대단한 응원 총력전이 벌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조건이 허용되지 않는 사람들은 직장이나 가정에서도 한마음으로 응원을 하기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거리응원에 못나가고 집에서 맥주 한잔 마시면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삼삼오오 응원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드로이드폰으로 아주 재미있게 응원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월드컵 경기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해서 필요한 어플이 있습니다. T 스토아의 생활위치 카테고리에서 '2010 남아공 월드컵' 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으면 남아공 월드컵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실시간으로 업테이트 할 수 있는 환경설정이 있으며, 경기일정표, 실시간중계, 조별결과, 하이라이트 동영상, 기록실의 메뉴가 하단에 있어서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동중에 경기를 못보더라도 실시간 문자중계를 통해서 자세하게 분위기를 파악 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삼삼오오 모여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응원을 하다보면 목이 아플겁니다. 이때를 대비해서 안드로이드폰으로 효과음을 대신 내주어서 분위기를 고조 시켜줄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은 T스토아 와 삼성APP의 FUN 카테고리에 올라와 있으며, 어플명은 '2010 응원효과음' 입니다.


어플을 실행해 보겠습니다. 경기 중간중간에 추임새 응원을 하기위해 1페이지에서 폰을 아래쪽으로 한번 흔들면 '대한민국' 소리가 들립니다. 이때 손가락으로 화면을 가볍게 두들기면 '짝짝짝짝' 후렴이 나옵니다.

우리팀이 단독 드리볼 공격을 할때 2페이지에서 폰을 가볍게 흔들어 주면, 함성이 천지를 진동합니다. 그리고 골인에 성공하면 3페이지에서 폰을 가볍게 두들겨주면 우뢰와 같은 박수소리가 터져 나옵니다.



요즘 남아공 경기장에는 월드컵 역사상 유래없는 소음으로 모든 사람들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남아공에서는 부부젤라를 불어대는데, 우리도 그냥 있을 수 없습니다. T스토아에 가면 '2010 응원도구'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어플을 깔게되면 여러가지 응원도구들이 있으니, 각자 취향대로 마구 두들기고 불어대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외쳐라 대한민국 승리의 함성" 이라는 구호와 함께 화면 하단에서 응원도구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응원도구는 북, 꽹과리, 나팔, 확성기, 호르라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마구 두들기고 나팔불고 확성기로 소리내면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면 됩니다.


이제 하루 남은 남아공 월드컵 대망의 16강전 우리선수들이 선전하는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꿈이 있는곳에 희망이 있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전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응원 할 26일밤 월드컵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전에 완벽한 응원을 위해서 안드로이드폰이 함께합니다.

경기일정 어플로 미리미리 분위기 파악하고, 경기 시작하면 효과음 어플로 신나게 함성지르고, 우뢰와 같은 박수를 치면서 대한민국을 외쳐봅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 응원도구를 실행해서 북 치고, 꽹과리 치고, 나팔 불고, 호르라기 불면서 신나고 재미있게 응원 할 시간을 기대해 봅니다. 우리 대한민국 파이팅!



재미있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