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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A가 출시된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남들보다 삼성 안드로이드폰 먼저 구입하고 나니 3개월도 안돼서 갤럭시S가 출시되는 바람에 손해 본 기분이었지만,
45요금제에 가입하고 데이터500MB로 절제있게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와이파이가 안되는 지방도시에 살다보니 집에서는 무선공유기를 이용하고, 때로는 네이트 프리존을 종종 이용했습니다.
무었보다 네이트 프리존은 45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완전 무료라고 하기에 부담없이 잘 이용해 왔습니다.
그리고 45요금제에 주어진 500MB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 티월드 무료통화조회 어플을 이용해서 남은 테이터와 실시간 이용요금을 가끔씩 확인하고 있습니다.


네이트 프리존만 이용했는데 왠 정보 이용료인가?


그런데 몇일만에 실시간 요금조회를 하다가 이상한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종전에 보지 못한 NAET 정보 이용료가 5,000원이 부과되었더군요.
유료정보를 이용한적이 없었기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상담원은 개인정보를 한참동안 질문하더니, 통화내역 조회에 동의하느냐고 물어봅니다.
가입자가 언제 어떻게 유료정보를 이용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절차랍니다.


무심코 접속한 네이트 프리존에 링크된 유료정보는?


상담원과 전화를 끊고 30분정도 지나자 고객센터에서 다시 전화가 왔는데............
대답을 듣고나니 기가 막히더군요.
몇일전 네이트 프리존 메뉴에 들어가서 스타화보 페이지 상단에 링크된 "미란다 커 화보보고 팬미팅 참여하자!!" 를 접속했답니다.
그런데 그 이벤트 광고를 클릭해서 "미란다 커 화보보기"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했기 때문이랍니다.


네이트 프리존은 완전 무료라는데, 메뉴의 구성은?



SK 텔레콤 45요금제 이상은 스마트폰의 메인메뉴에 네이트로 접속 할 경우 프리존 메뉴에 보이는 모든 정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보는 스마트폰 가입시 알려주는 정보로 누구나 알고 있는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스타화보 상단 링크를 터치하면 유료정보라고 누가 알랴?



그러나 네이트 프리존 스타화보 상단에 커다란 링크가 깜빡이고 있습니다. 마치 낚시꾼들이 미끼를 뿌려 놓고 고기들이 몰려들면 물반 고기반으로 주워 담기만하면 된다는 방법입니다. 내용은 "미란다 커 화보보고 팬미팅 참여하자!!" 이벤트 광고 링크를 클릭하면 "네이트 미란다커 화보가기 링크가 커다랗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두리번 거리다보면 벌써 정보이용료가 5,000원 부과됩니다.
미란다커 화보바로가기 화면에 정보이용료가 부가됨을 표기한것이 보이지 않기에 누구든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도록한 함정입니다.

SK텔레콤측에서 분명히 정보이용료가 별도로 부과된다고 주장하는 내용을 확인해 보니, 세번째 화면에 보이는것 처럼 두번째 링크화면의 스크롤을 쭈욱 내려야만 조그만 글자로 표기되어 있기에 대부분 이용자들의 눈에 잘 띄이지 않습니다.(기막힌 상술이지요.)


네이트 프리존 이용시 처음으로 알게된 유료정보에 놀라움을............


"그렇다면 화보를 얼마나 보았습니까?"
"접속시간은 약 1분정도 됩니다."
결국은 1분도 안되는 시간에 정보이용료를 5,000원 부과했다는 말입니다.

그때서야 생각이 났습니다.
몇일전 호기심에 "미란다 커 화보 보고 팬미팅 참여하자!!"가 무슨 이벤트인가 궁금해서 잠시 접속한 기억이 납니다.
그렇다고 화보를 본것도 아니고 어떤 이벤트 참여인가 확인만 하고 별 실속없는 이벤트라 빠져 나왔답니다.
그런데 잠시 동안 접속만 했을 뿐이지만, 화보 한권을 본것으로 인식되어 5,0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었답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나서 기분이 언잖아서 갑자기 언성이 높아졌습니다.
네이트 프리존은 완전 무료라고 하면서, 프리존안에 유료정보를 링크시켜서 고객들을 유혹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 할 수 없다고 언성을 높였습니다.
상담원이 링크를 누르면 유료정보라고 표기하고 있다고 이야기 하지만, 글쓴이가 접속할 당시는 유료정보라는 문구를 볼 수가 없었기에 무료정보로 알고 접속했습니다.
유료정보라고 큰 글자로 표기하면 낚시밥에 아무도 걸려들지 않겠지요.(유료정보라는 표기는 잘 보이지 않는곳에........)


프리존에 유료정보를 링크한것은 부당하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더니..........


또한 유료정보라는것을 이용자에게 알릴거라면 팝업창이라도 띄워주던지, 유료정보를 이용할것인가 유무를 물어야 할것 아닌가요?
SK 텔레콤 무료 프리존에 미끼를 뿌려 놓고 누구든지 링크를 접속하면 정보이용료를 챙기겠다는 속셈은 무었인지?
이같은 내용이 시정되지 않으면, 곧바로 소비자 보호원과 언론사에 대대적으로 공개 하겠다고 언성을 높였습니다.

잠시 듣고 있던 상담원은 "고객님께 불편을 끼져들여 죄송합니다."
"정보제공 업체가 별도로 있기 때문에 알아보고 연락 드리겠습니다." 하면서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후 1시간쯤 지나서 상담원에게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정보 제공 업체에 연락을 했는데 다행히 고객님의 의견이 반영되어 정보 이용료 부과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해서 정보이용료 5,000원과 부가세를 합친 5,500원을 사용요금에서 차감하고 청구하기로 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요금폭탄 맞지 않으려면, 확인 또 확인이 최선책입니다.


이처럼 최고의 통신회사라고 자부하는 SK털레콤이라는 통신사도 겉으로는 고객최상 고객만족을 외치고 있지만..........
보이지 않는 그늘진 곳에서 교묘한 방법으로 미끼를 뿌려 놓고 이용자들을 유혹하고 있다는 사실에 실망 그대로 입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사용자 1천만 시대에 이런 방법으로 미끼를 뿌려놓고 정보이용료를 갈취하면서, 내용을 알고 항의 하는 사람은 부과한 정보이용료를 돌려주고 모르는 사람들은 그대로 정보이용료를 챙긴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아픕니다.

대형 통신사에 이런 문제점을 나 혼자 알고 넘어가기에는 안타까운 마음에 한페이지 글로 남길뿐입니다.
그렇다고 나 자신이 SK 텔레콤이라는 이동통신사와 이런 문제점을 일일이 따질 수준이 못되기에 아쉬움만 남습니다.
시대의 변화와 함께 이동통신이 없이는 살아 갈 수 없는 세상이라, 미우나 고우나 휴대폰을 써야 할 입장이고...............
스마트폰 사용하면서 요금 바가지 쓰지 않으려면, 미니 티월드 같은 어플로 실시간 요금조회나 무료통화 조회를 수시로 해봐야 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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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행복한 털보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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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흐아.. 2011.07.26 23: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실수로 화보클릭했는데 또 버튼 하나 더 클릭해서 들어가라길래... 궁금해서 들어갔다가 이거 공짜인지 싶어 찾아보니... 미니 티 월드에서 데이터 사용가능 금액 이란게 2500원으로 줄어있더군요. 요금체계가 궁금해서 프리존 화보 다시보니까 좀있으니 문자로 잔여금액 0원이라더군요... 이제 절대로 안해야겠네여;

  3. 프리존유료네요? 2011.07.31 14:0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러게요ᆢ인터넷은 다ᆢ프리존무료라 해서 여기저기 음악ᆞ운세ᆞ뉴스등등을 인터넷검색처럼 그냥클릭했었는데 다운받은것은 전혀없구요ᆢ유료라고 쓰인것도없었거든요ᆞ근데 네이트요금이 8000원이 넘게 나와있네요ᆞ기막히네요ᆢ정말 프리존삭제도 안되네요ᆞ내일전화해보고 소비자고발하던지 ᆢ유료면 유료라고 크게 보여줘야되는것 아닌가요? 프리존무료로 알고있는데 다운도안받았는데 요금이 부과되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4. 프리존 유료?삭제? 2011.08.02 1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프리존ᆞ네이트삭제방법도 없다고 하네요ᆞ상담전화했는데 테스트한다고 프리존클릭했더니 또 1000 원부과되었더라고요ᆢ기가막힙니다ᆞ달러표시있는게 유료라던데 달러표시없어도 무조건 페이지자체가 유료인가봅니다ᆞ차단하는방법이 없다는게말이됩니까? 인터넷차단하라는데 프리존네이트차단한다고 인터넷금지할려면 뭐하게 올인원 쓰겠습니까?

  5. Favicon of http://www.perfectreplicawatch.co.uk/replica-omega-c-147.html BlogIcon omega replica watches 2011.08.03 17: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같은 경우는 아예 그건 건 건드리지도 않습니다.
    하여튼 교묘하게 함정을 타고 고객의 돈을 노리고 있는 거죠. ^^;;

  6. Favicon of http://www.profischnell.com BlogIcon übersetzung deutsch englisch 2011.08.06 2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미연 기사가 있어서 한번 클릭했던것이 오늘 봤더니 과금이 되어 있더군요.. 무슨 화보도 아니고 네이버처럼 기사로 보고

    간미연이 화보도 찍나? 이러면서 지나갔는데 어익후...

    뭐.. 네이트 프리존 지우려니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얼어죽을 SKT

  7. 즣오 2011.08.23 23: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더러운 함정이 어떻게

  8. 아내돈ㅅㅂ 2011.09.24 21: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저도망함전30000마넌더나왓어요ㅠㅅㅂ개빡쳐ㅠ

  9. Favicon of http://www.jilbabonline.org BlogIcon Jilbab online 2011.10.08 04: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はい私は記事に同意すると、良質の書き込みを行うと、私は次の記事を楽しみにしています。新しい記事が公開されたときに私に連絡してください

  10. 조철 2011.11.11 13: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오늘 요금청구서에 기억에 없는 부가서비스 5000원 있길래 상담원과 통화했는데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5,000원.. 곰곰히 생각해보니 네이트 프리존에서 본 것 같더군요.
    사진 2장에 5,000원. 1장에 2,500원. 수수료 500원도 아까워 하는 세상에 사진 1장 조그만 핸드폰 액정으로 보는게 2,500원이라는게
    말이 됩니까? 완전 사기꾼들입니다. 폭리도 그런 폭리가 있단 말인가요. 사진도 뭐 특별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진짜 뭐 대단한거였으면 2장 보고 말았겠냐구요.. 그냥 네이버 포토에 있는정도..
    그리고 요금부과가 된다는 사실을 저에게 확실이 인지시켜줬다면 보지도 않았을 뿐더러, 와이파이로 들어가 프리존에서 보는데
    어느누가 링크만으로 요금이 과금된다는 걸 알았겠습니까? 정말 어이가 없어서 상담원에게 따지니까
    제휴업체에 전화해보고 다시 연락준다고 하네요.
    억울해서 네이버 찾아보니 저랑 같이 당하신 분들 많으시네요.
    소비자 낚는 수법들이 아주.. skt측에서는 더이상 피해자가 없게 요금 과금페이지부터는 확실히 팝업이나 인증절차를 통해
    고객에게 인지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sk 10년 사용자로서 이런 개같은 경우는 처음입니다.

  11. Favicon of http://www.ayimpex.com/Screw-series-Biomass-Briquette-Machine/Biomass-Briquett.. BlogIcon biodiesel process equipment 2011.11.28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 은 정보 머릿속 에 기억 했 다

  12. ㅠㅠ 2011.12.02 1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저께 똑같은 일로 당했네요..
    데이터 무제한이라 평소에 네이트 프리존에서 음악-벨소리나 컬러링(한달4개 무료) 사용하구요 가끔 운세(무료)도 봅니다.
    근데 그저께 2012년 신년운세(제기억엔 분명 무료신년 운세였음)그거 클릭해서 들어가면 1월, 2, ...12월까지 있고 또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등등...여러개가 있는데 이건 다 유료였던거예요....ㅜㅜ 분명 데이터 무제한 + 프리존(말그대로 무료존)에 들어갔는데 거기에 교묘하게 유료를 섞어논...ㅡ,ㅡ 하아....이런거 인터넷에 진짜 무료 많은데 당연히 새해도 다가오고 하니깐 무료제공인줄 알았져 ㅜㅜ 갑자기 문자가 오더라구요 "컨텐츠 이용료 2만원을 초과하였습니다"라고.... 뭐지? 실시간 요금을 조회해보니 컨텐츠 이용료라고 25,000원이 되어있네요...황당하고 어이없어서 확인차 아까 거기 들어가서 운세 암꺼나 하나 클릭하고 빠져나와서 다시 실시간요금확인하니 또 3천원이 추가되서 28,000원이되어있네요 ㅡ,ㅡ 어처구니 없어서... 그거 운세 인터넷에 엄청 굴러다니는거 몇줄 되지도 않는게 뭔 3천원씩이나 하는것도 있고 가격도 터니무니 없거니와... 다음날 상담원과 상담하는데 그 업체 연락처는 절대 알려주지도 않고 자기네가 연락해서 금액을 조정해보겠다는 소리나하고...이건 한마디로 네이트에서 프리존이라는 낚시밥을 제공하고 저같은 순진한 사용자는 이런 사실도 모른채 당하는거죠... 그러고선 상담원은 피해자를 돕는척 하면서 알고보면 짜고치는 고스돕인거예요 ㅠㅠ sk진짜 정나미가 뚝 떨어지네요...제가 직접 통화해보게 연락처좀 알려달라니깐 회사 방침상 안된대요..
    자기네꺼 이용하는 고마운 고객에게 이게 뭐하는짓인지...

    • 억울한녀 2011.12.13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도 똑같은 일 당했어요.
      무료인 줄 알고, 운세내용 다시 확인하려고 들어가고,동생폰으로도 들어가고 해서...
      11월 만오백원, 12월 6천원이 나왔습니다
      제가 5백원짜리를 20번 넘게 클릭했다네요.
      SK에서는 운세서비스업자에서 환불해줄 수 없으니 자기네는 책임없다고 하고, 최소한 한번 클릭했을 때 과금되었다는 문자나 팝업이 떴더라면 그 이후 20번 넘게 클릭하지는 않았겠죠.
      지금 열받아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런거 고발할 수는 없나요?

  13. 같은사람 2011.12.20 08: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저도똑같은일..있었는데..5마넌나왔답니다.화보촬영..나와있긴래..무심코 좋아하는연예인이라..암튼..사심없이아무생각없이클릭했는데..그런문구는없었다.갑지기날라온문자..기가막혔다5분좀지났는데3마넌.잘못온문자인가하고 요금조회를했더니..무료처럼해놓고..참 상술이대단하다는걸

  14. 같은사람 2011.12.20 0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저도똑같은일..있었는데..5마넌나왔답니다.화보촬영..나와있긴래..무심코 좋아하는연예인이라..암튼..사심없이아무생각없이클릭했는데..그런문구는없었다.갑지기날라온문자..기가막혔다5분좀지났는데3마넌.잘못온문자인가하고 요금조회를했더니..무료처럼해놓고..참 상술이대단하다는걸

  15. 이어도 2012.01.27 2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ㅠㅠ 울집아저씨도 화보에서 뭘 클릭했길래 컨덴츠 이용료 2만 5천원나와서 깜짝 놀랐답니댜. 완전 무료 순 낚시밥입니다.
    사기당한 기분입니다. 클릭할때마다 과금 문구를 넣어줘야 하는거 아닙니까? 성격이 다혈질이라 내가 문의했더니 본인이 아니면 갈켜주지 못한다네요.

  16. 달의 2012.02.08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건 사기입니다. 프리존완존무료라고 하지 말던가 왜 무료라고 해놓고 클릭하면 바로 정보이용료를 가져가는지 저희가족은 3대나 sk로 바꿨는데 후회가 되네요.. 이렇게 해서 돈 벌다니.. 대기업이 이런식으로...

  17. 크리스탈 2012.03.18 17: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니 잘챙겨보지 않았는데 꼼꼼이 봐야할 것 같네요
    그리고 애꿎은 소비자만 멋모르고 손해보는 그런 상술은 없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한국을 대표하는 대기업에서....

  18. 람세스 2012.05.06 0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5.4(금)에 똑같은 일 당했는데.. 열받아서 고객센터전화해보니 안된다길래.. 인터넷고객센터로 욕을 적다시피 글을 남겼더니 다시 같은사람이 전화와서는 사뭇다른태도로 책임지고 환불하드리겠다고 월요일에 다시전화준다고해서 기다리는중이에요ㅠ 만약 안되면 소보원에 고발할려구요

  19. ism 2012.08.01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귀한 정보 고맙습니다.
    또 다른 sk의 치졸한 사기행각 고발합니다!
    몇일전 스마트 폰으로 기변하고 안심데이타 요금을 가입했는데요~
    실시간 요금을 확인해보니 글쎄 안심데이타 요금과는 별도로 데이타 통화료를 덜렁 부과 했드라구여~
    고객센타에 항의를 하자 안심데이타 가입 이전에 사용한 데이타 요금 이라는 겁니다.
    스마트폰 전에는 데이터를 사용하지도 사용할줄도 몰라 몇년간 데이타 요금이 나온 적도 없는데도 말이죠~
    그래놓고는 통화내역을 확인 해야되니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불러달라는겁니다.
    개인정보를 상담사에게 공개하는게 싫어서,잘못된 요금부과는 sk의 책임이니 책임지고 정정하라고 주장하고 이렇게 고발합니다.
    요금제 변경을 틈타서 슬쩍 잘못된 요금을 부과하는 sk!
    그렇게 돈벌어 기업 이미지 똥칠하니 기업 이미지가 더럽게 바귀고 있네요~ ㅋㅋ

  20. Favicon of http://htyoon@keb.co.kr BlogIcon hitech 2012.09.02 0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SK텔레콤 사용자인데 자기들 사용자를 보호하지 않고 교묘하게 무료라고 속여서 요금폭탄을 지금도 날리고 있습니다. 전혀 개선되지도 않고 자기들한테 충성하며 요금을 내고 있는 자기들 사용자를 무료로 포장하여 교묘하게 속이다니? 이것은 묵과할 수 없는 사기행위입니다. 이것들이 사용자를 뭐로 알고 아직도 사기정보업체를 등록하여 과감하게 사기를 치나? 절대 가만두면 안됩니다.

  21. hitech 2012.09.06 13: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사기정보업체와 손잡고 자기 통신사고객이 무료인지 착각하도록 프리존에 올려놓고 낚시질을 하고 있습니다. 유료정보라고 * 혹 \표시를 해 놓았다는데 색깔을 교묘하게 배합하여 글자가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그제 전화했더니 고객센터에서 정보업체에 전화하여 정보업체가 일부 할인해 주겠다고 한다고 했으나 기분나빠 거절하고 요금 자동이체는 바로 해지 하였습니다. 궂이 다른 통신사를 쓰지않고 자기 통신사를 사용하는 고객이면 감사하다고 절을 몇번씩 해도 모자랄판에 지금도 교묘하게 허접한 화보를 가지고 낚시질을 하면서 걸리는 고객한테는 요금받고 항의하는 고객에게는 몇% 할인해 주겠다는 둥 시나리오대로 움직이는 너무 악질적인 행위입니다. 사실 대기업이 운영하는 사이트이고 프리존인데 누가 사기정보업체가 있다고 의심을 할까요?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바로잡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