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 그리고 음악감상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을겁니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드라마등 동영상 파일을 감상하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플레이어라고 깔려 있습니다.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어렵게 동영상파일을 sd 카드에 저장하는것은 성공했지만 모든 동영상이 재생되는것은 아니지요.

우선 기본으로 깔려있는 비디오 플레이어를 작동 시켜봐도 재생목록에 나타나지 않는 파일도 있고, 재생목록에 보이더라도 재생 할 수 없는 동영상이라는 메세지가 출력되기 일수지요. 스마트폰에 기본 비디오 플레이어는 지원되는 확장자 파일이 한정되어 있으며 또한 스마트폰 자체에서 파일의 크기나 동영상 화면의 사이즈가 맞아야 재생이 됩니다.

모처럼 동영상 보려다가 실패하면 왜 실행이 안되는지 많은 정보를 찾아서 헤메다가 결국은 수소문끝에 인코팅 없이 모든 동영상을 재생 할 수 있다는 vital player 라는 어플을 만나게 됩니다. 이 어플은 안드로이드마켓 검색에서 vital player 라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pro 버전은 유료지만 사실 무료버젼도 제약조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 위 이미지는 Vital player 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도록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설정화면입니다.
 
Vital player는 대부분의 동영상 확장명을 가리지 않으며 파일의 크기나 화면의 사이즈를 원본 그대로 스마트폰 sd 카드에 저장하더라도 재생이 가능한 훌륭한 비디오 플레이어 입니다. 예전에는 고화질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재생하기 위해 파일의 확장자도 바꾸고 화면의 사이즈도 스마트폰에 맞도록 인코팅해본 사람은 그 애로사항을 잘 알겁니다.

하지만 Vital player는 언제 어디에서 어떤 파일을 구했던지 가리지 않고 재생 할 수 있는 너무나 편리한 어플입니다. 또한 Vital player는 소프트웨어코덱과 하드웨어코덱(단말의코덱) 둘다 설정 가능합니다. 

자체 코덱(소프트웨어코덱)으로 avi, mov, mpg, mpeg, wmf, wav, swf, wmv, mkv, ogg, mp3, mp2, cda, flac, aac, ac3, 3gp, m4v, mp4 등을 지원합니다. 동영상에 따라 휴대폰 자체코덱의 성능이 낫다면 하드웨어코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자동 설정 가능) 
     
◆ Vital player의 다양한 기능 ◆

1. 초당 30 프레임의 부드럽고 안정적인 재생
2. SMI, SRT지원
3. 이어보기
4. 화면 밝기 조절
5. 흑백화면, 컬러화면
6. 다양한 글꼴 크기
7. 다양한 글꼴 색상
8. 보통체, 이텔릭체
9. 자막 아웃라인 처리
10. 화면 캡쳐
11. 화면 잠금
12. 보통 화면, 전체 화면
13. 비디오 정보
14. 앞으로, 뒤로 탐색
15. seek 간격 조절
16. Sseekbar type설정

◆ Vital player는 여러가지로 편리하지만 그중에 화면 자체에서 쉽게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쪽에 캡처된 인물은 인기리에 방송되었던 중국 무협드라마 삼국지 95부에 나왔던 사마의 입니다.


화면 하단에 광고가 출력되어 자막이 보이지 않는다고요?
초기화면에는 플레이 버튼과 탐색바 그리고 하단에 광고가 출력됩니다.
이때 화면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한번 터치 해주면 화면 하단에 노출되었던 모든 기능이 사라지고 자막이 보입니다.

화면을 터치해도 플레이버튼과 탐색바가 나타나지 않는다구요?
이런 증상은 화면이 잠긴 상태일겁니다.
화면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화면이 잠기고, 또한번 길게 누르면 화면이 풀리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볼륨조절과 스크린 사이즈 그리고 밝기 조정도 화면 자체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볼륨조절을 하려면 화면의 좌측에서 손가락을 대고 상하로 움직이면 볼륨의 %가 보입니다.
화면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화면의 중앙부에 손가락을 대고 상하로 움직이면 화면 크기가 나타납니다.
또한 화면의 밝기을 조절하고 싶으면 화면의 우측에 손가락을 대고 상하로 움직이면 밝기가 조정됩니다.
 
여기 소개한 조작법은 편리한 기능이라 일부소개해 보았습니다. 그밖에 설정 페이지에서는 사용자의 취향에 맞도록 탐색간격이나 자막처리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설정도 좋지만 무었보다도 vital player 의 강점은 인코팅 없이 모든 동영상을 스마트폰에서 재생 할 수 있다는것이 최고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