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주의 중문관광단지에는 각종 박물관등 테마파크가 많이 집중되어 있었다. 오전에 소인국테마파크, 제주서커스월드, 믿거나말거나 박물관등을 관람하고, 제주말고기요리를 맛보기 위해서 가까운 맛집을 찾아갔었다. 그리고 말고기의 말을 골고루 맛보기 위해서 코스요리인 정식으로 주문해서 먹어보니, 맛은 색다르지만 다시 먹고싶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점심식사를 마치고 이번에는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맞은편에 있는 테디베어뮤지엄으로 이동했다. 사실 테디베어라고하면 뭐 볼거리가 있을까 의문을 가졌지만, 딸아이가 이곳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존중해서 들어가게 되었다. 하지만 테디베어는 흔히 누구나 어린이들이 하나씩은 갖고 있는 '곰돌이' 인형처럼 단순한 완구가 아닌 가족과 같은 느낌이 들었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한 곰인형박물관, 일명 테디베어뮤지엄은 지난 2001년 4월 개장, 가족단위나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로 자리잡았다. 영국, 일본, 미국 등지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진 테디베어 박물관이지만 우리로서는 다소 생소한 이색박물관으로, 곰인형에 관해서는 최대규모를 과시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여행의 묘미를 안겨준다.

우체국의 곰돌이

곰돌이 악단들

방송국의 곰돌이

산업현장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밀림의 왕자 타잔

슈퍼맨

노르만디 상륙작전

엘비스 프레슬리

동화의 나라


달나라 착륙한 암스트롱

독일의 통일

다이애너 결혼식

알리 대 프라이져 권투시합

가상의 미래도시

전시관 전경

모나리자

빈센트 반 고호의 자화상

피리부는 소년

밀레의 만종

아담의 창조

깜짝 생일 파티

원시인들의 무기

모나코 항구

 항해

시골 잔치집

세계의 위인들

시골 풍경

드레스 룸

결혼식

야외 나들이

'테디베어'는 우리가 흔히 곰돌이 인형이라고 즐겨 부르는 곰의 모양의 봉제완구를 통칭하는 말로, 미국의 제 26대 대통령인 테어도어 루즈벨트 시절 곰사냥에서 한 마리도 잡지못한 대통령을 위해 한 보좌관이 생포해 온 새끼곰을 풀어주었다는 이야기가 당시 언론에 크게 실리면서,한 실업가가 이를 본딴 인형을 상업적으로 만들어 팔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테디베어 박물관을 돌아보면서 다양한 테마를 가지고 만들어 놓은 곰인형들은 세상만사 모든것을 축소해 놓아서 재미있게 관람을 했다. 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나오는 출구에는 크고작은 테디베어 인형들을 수백점 전시하고 판매하는곳도 있지만, 판매가격표를 보니까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이라서 그냥 한바퀴 돌아보면서 아이쇼핑으로 만족하고 전시관을 나왔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