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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MTB 자전거와 인연은 맺은것이 벌써 3년이 지났다. 처음에는 출퇴근 목적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면서 MTB를 조금씩 알게 되다보니까 내가 소유한 자전거와 다른 사람들의 자전거와 비교가된다. 처음에는 300만원대의 룩손티타늄자전거를 타면서 차츰 익숙해지면서 티탄자전거에 알미늄소재로된 시포스트와 핸들바를 티탄으로 업그레이드하게되었다.
그리고 1년쯤 되니까 펄크럼휠셋이 마음에 들어서 결국은 거금을 들여서 휠셋까지 업그레이드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하면서 체력이 따라주니까 도로라이딩보다는 차츰차츰 임도와 산악 싱글길에 재미를 붙이게되었다. 그런데 동호회원들과 어울리면서 보니까 대부분 카본자전거며, 티탄자전거로 산을 오르는 사람들을 보기 힘들정도였다.
사실 티탄자전거로 험한 산길을 타는 자체로 아깝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짧은 앞샥으로 싱글길을 타기가 무리였다. 그리고 작은 장애물을 통과하더라도 충격이 그대로 전달되어 뒷바퀴가 팔딱팍딱 튀어 올라서 몇번이고 중심을 잃기일수다. 그러다가 고심끝에 카본풀샥자전거를 눈여겨 보고 있다가 드디어 27.5인치 스캇 710에 필이 꽂혀서 구입을 하게되었다.
CTCD 3가지 모드: 클라임 - 트랙션 컨트롤 - 디센드(내리막) / 조절가능한 리바운드
산악자전거를 타면서 차츰 눈높이가 높아지기 시작하면 끝없이 욕심이 생기겠지만, 아직까지 스캇 스파크710 정도면 대만족이다. 페달제외하고 무게는 11.1kg 이고 가격은 560만원으로 다만 조금 욕심을 낸다면 시포스트와 핸들바까지 카본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바로 윗등급이 910만원이기에 스파크710으로 만족하고 당분간 열심히 친해져야겠다.
그리고 1년쯤 되니까 펄크럼휠셋이 마음에 들어서 결국은 거금을 들여서 휠셋까지 업그레이드하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하면서 체력이 따라주니까 도로라이딩보다는 차츰차츰 임도와 산악 싱글길에 재미를 붙이게되었다. 그런데 동호회원들과 어울리면서 보니까 대부분 카본자전거며, 티탄자전거로 산을 오르는 사람들을 보기 힘들정도였다.
사실 티탄자전거로 험한 산길을 타는 자체로 아깝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짧은 앞샥으로 싱글길을 타기가 무리였다. 그리고 작은 장애물을 통과하더라도 충격이 그대로 전달되어 뒷바퀴가 팔딱팍딱 튀어 올라서 몇번이고 중심을 잃기일수다. 그러다가 고심끝에 카본풀샥자전거를 눈여겨 보고 있다가 드디어 27.5인치 스캇 710에 필이 꽂혀서 구입을 하게되었다.
휠셋은 튜브리스휠이기에 튜브를 삽입해서 사용하기 아까워서 로켓론 2.25타이어에 실리콘 작업을 해서 튜브리스휠의 기능을 살리기로 했다. 그런데 뒷바퀴는 미세구멍이 거의 없어서 한방에 성공했는데, 앞바퀴는 미세구멍이 워낙 많아서 10분을 못견디고 에어가 누출되어 실패하고 튜브를 삽입해서 일단사용하고 타이어를 추가로 조달받아 다시 작업하기로 했다.
타이어 : 슈발베 로켓 론 에보 / 2.25 / 127EPI 케블라 비드 / 튜블리스 레디 / 페이스 스타 컴파운드
림 : 싱크로스 XR2.028 홀 / 튜블레스 레디
카세트 : 시마노 XT-CS-M770-10 / 11-36T
뒷변속기 : 시마노 XT RD-M786 SGS / 쉐도우 플러스 타입 / 20단
크랭크셋 : 시마노 XT FC-M785 / 할로우테크 2 / 38A x 24A T
앞변속기 : 시마노 XT FD-M785-E2 / DM
CTCD 3가지 모드: 클라임 - 트랙션 컨트롤 - 디센드(내리막) / 조절가능한 리바운드
리모트스위치 : 스캇 트윈락 리모트 테크놀러지 / 3가지 모드
브레이크레버 : 시마노 XT BL-M785 디스크
핸들바 : 싱크로스 FL 1.5 T바 / 알로이 7075 D.B / T 형태 일자바 / 9° 벤드 / 700mm / 싱크로스 프로 락-온 그립
브레이크 : 시마노 XT BR-M785 디스크 / 앞 180mm, 뒤 160mm SM-RT64 센터락 로터
산악자전거를 타면서 차츰 눈높이가 높아지기 시작하면 끝없이 욕심이 생기겠지만, 아직까지 스캇 스파크710 정도면 대만족이다. 페달제외하고 무게는 11.1kg 이고 가격은 560만원으로 다만 조금 욕심을 낸다면 시포스트와 핸들바까지 카본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바로 윗등급이 910만원이기에 스파크710으로 만족하고 당분간 열심히 친해져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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