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급속도로 발전된 첨단기술의 보급은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집에 있어도, 회사에 있어도, 길거리를 가더라도 요즘은 휴대폰 없이는 한시도 살수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휴대폰 없이 살던 시절은 정말 답답해서 어떻게 살았을까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총 인구는 4874만7000여명(7월 기준)인데, 이동통신 가입자가 지난 10월 말 현재 4750만명을 넘어섰으니 전 국민이 휴대폰을 하나 이상 사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동통신 가입자는 시장포화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세로, 이 추세라면 년말에는 4800만명 돌파할것으로 업계는 관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요즘은 어느 가정이고 몇대씩의 휴대전화가 있어서 각각의 방마다 휴대폰을 충전하는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방바닥에 늘어뜨리고 충전하다가 혹시 실수로 밟을수도 있고 충전기 줄에 아이들이 지나가다 걸려 넘어지는 사례가 발생하게 됩니다.


우연히 DMB 채널을 넘기다가 힌트를 얻어서, 일명 '휴대폰 충전통'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개선전: 방바닥에서 휴대폰을 충전할 경우 길게 늘어진 줄로 인하여 미관상 좋지도 않겠지요? 그리고 혹시 지나가다가 밟는다면 액정이 부서질 수도 있고, 아이들이 뛰어 놀다가 걸리면 다칠 우려도 있습니다.


개선후: 사진처럼 일명 '휴대폰 충전통'  만들어서 콘센트에 부착하면 깔끔하고 안전하게 충전을 할수 있습니다. 이건 돈이 들지 않고 순순한 재활용품의 리폼이니까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준비물을 보여드립니다. 다쓰고 버리는 로숀통 , 통을 재단 할수있는직펜, 통을 자를수 있는 칼, 그리고 통을 자른후 까스러기 마무리 할수있는 일용회 라이터, 이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여기서 로숀통은 사용한 빈통을 재활용 위해서 사용했으며, 규격이 비슷한 샴푸통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우선 본체인 로숀통에 휴대폰과 충전기를 올려놓고 만들 재품의 크기를 가늠합니다. 본체의 길이는 휴대폰 길이와 충전기의 길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길이를 가늠하여 매직펜으로 마킹을 한 다음에 칼로 통의 윗부분을 잘라냅니다. 안쪽을 들여다 보니 사용하던 로숀이 많이 묻어 있군요. 세면장에 들고가서 내부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화장지로 물기를 제거합니다.


휴대폰을 올려놓고 휴대폰이 들어가 있을 주머니 부분을 가늠합니다. 여기서 휴대폰 길이 전체를 예상하면 주머니가 깊어서, 휴대폰을 넣어다 꺼냈다 하는 과정이 불편함으로 길이의 절반 크기만 남기고 잘라냅니다.


통의 앞부분을 잘내내면 1차적으로 휴대폰 들어갈수 있는 주머니가 생깁니다. 칼로 자르는 과정에 통의 모서리가 날카로울수 있으며, 까스러기가 발생하기 쉬움으로 일회용 라이터를 이용해서 끝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이번에는 충전기의 플러그가 들어갈 만큼 자르기 위해서 충전기를 대고 가늠해봅니다. 그리고 매직펜으로 마킹을 하고나서 칼로 네모나게 오려냅니다. 특히 칼을 사용하다가 실수하면 다칠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오려냅니다.


드디어 완성된 휴대폰 충전 주머니의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아랬쪽은 휴대폰 담을 수있는 주머니가 되고 윗쪽에 네모나게 오려낸 부분은 충전기기 플러그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완성된 휴대폰 충전기 주머니를 벽면 콘센트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충전기에 길게 늘어진 선은 차곡차곡 잡어서 밴딩을 하면 깔끔해집니다.


휴대폰은 기종에 따라서 충전짹 삽입구가 다양합니다. 오른쪽, 왼쪽, 아니면 아래쪽에 있는것,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충전기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편한 대로 방향을 바꾸어서 콘센트에 꼽으면 됩니다.


짜잔~!! 완성된 휴대폰 충전통을 콘센트에 장착하고 휴대폰을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어때요? 깔끔하게 보이죠? 힌트를 얻은후 재활용품 바구니를 뒤져서 어떤 통을 이용할까 망설이다가 로숀통으로 활용했지만, 조금 규격이 큰 샴푸통을 이용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우리가정에서는 매일같이 버려지는  생활쓰레기가 발생합니다. 버리면 쓰레기지만 적절히 이용하면 재활용도 되고 가정에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멋진 작품으로 때로는 탄생하기도 합니다.

오랫만에 만들어본 '휴대폰 충전통'은 혼자 편하게 사용하기보다 많은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잘 보셨죠? 자! 그럼 이제부터는 방바닥에 휴대폰 널어 놓지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