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IT분야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느끼겠지만, 눈만 뜨면 방송이고, 인터넷이고, 온통 스마트폰 이야기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어떤 제품은 "어디가 않좋다.", 하는둥 기술적인 문제를 들먹이며 장점보다는 오히려 단점을 부각시켜서 깍아내리는 기사가 많이 보이더군요.

하지만 이런 글을 쓰는 사람들이 과연 그 제품들을 모두 사용해보고 그런 글을 쓰는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인간의 욕심은 끝없이 이어지고, 또한 IT산업은 완성을 선언하지 않을겁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데, 최고의 스마트폰을 구입하려면 죽기 바로직전에 구입하는것이 최고의 제품이 될겁니다.

물론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사양이 좋으면 금상첨화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어떤 어플을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을 하느냐에 따라서 사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마켓에도 속속 좋은 어플들이 올라오고 있어서 사용하다보면 더 좋은 어플이 또 올라오니 가끔 바꿔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대부분 스마트폰 구입자들은 90만원 초반의 고가품을 제값주고 구입하는 사람은 없을테고, SK텔레콤 같은 경우에는 올인원45 요금제를 쓰는 조건으로 2년약정을 하게됩니다. 올인원45 요금제는 무료음성 200분, 문자메세지 200건, 데이터500MB를 매월 초에 지급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소개하고자하는 어플은 SK T월드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하지 않아도, 프로그램을 통하여  M고객센터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읽어오는 아주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자들은 얼마만큼 써야지 500MB 인지 인터넷을 사용하면서도 불안합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이야기 듣고 데이터사용량 어플을 깔아서 사용해보지만,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알려진 어플로는 주로 "DODOL" "3G WATCHDOG" "무료사용량조회" 어플을 쓰지만 오차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무료통화조회" 라는 어플로, 갤럭시폰에서 단 한방의 터치로 SK텔레콤 T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실시간으로 무료통화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어플이라 소개해봅니다. 대부분 정확한 무료통화량을 확인하기 위해 M 고객센터에 접속해서 확인을 하는바로 그곳입니다.


다른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를 전체적으로 카운트하기 때문에, 데이터통화 무료구역인 고객센터나, 프리죤까지 데이터가 합산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혼선을 줍니다. 하지만 이 어플은 실시간 요금산정하는 T월드 홈페이지 내용을 그대로 읽어 오기 때문에 100% 믿을 수 있습니다.

우선 어플을 활용하려면 컴퓨터로 SK텔레콤 공식홈페이지인 T월드에 정상적으로 가입을 해야합니다. 이후 스마트폰에 어플을 깔고 셋팅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새로고침을 하면 무료통화량이 출력됩니다. 또한 새로고침 우측에 HTML 은 그래프가 아닌 일반화면으로 그대로 보여줍니다.


설정메뉴에 들어가면 가장 중요한것이 통신사 선택과 아이디와 비밀번호입력이 최우선입니다. 이후 새로고침 메뉴설정과, 위젯설정, 메세지 설정, 데이터설정, 기타설정으로 나누어서 세부적으로 설정을 자유롭게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이곳 설정에 의해서 위젯에 출력되는 데이터 산정방식이 달라집니다.


일단 어플을 설치하고나서 메인메뉴판에 나타난 "무료통화조회" 라는 아이콘을 열어서 기본적인 설정이 끝나면, 홈화면에 추가할 위젯을 찾아내는 일입니다. 위젯은 화면하단 좌측에 작업메뉴를 터치하면 홈화면에 추가라는 메뉴 3번쩨 위젯이라고 나옵니다.

위젯을 열어보면 1×1 사이즈부터 5가지의 다양한 위젯의 모양을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것으로 선택하면 홈화면에 나타납니다. 처음 사용자라면 사이즈가 얼마나 되는가 궁금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하나씩 추가해보고 제일 마음에 드는 위젯을 홈화면에 두고 사용하면 됩니다.


위젯의 사이즈의 종류가 5가지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빈화면에 모두 출력시켜 보았습니다. 이런 다양한 사이즈중에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젯에 출력되는 수치는 설정화면에 메세지설정이나, 기타설정에 의해서 나타납니다. 설정메뉴에서 노출방법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위젯에 나타나는 수치는 현재 사용량을 나타낼수도 있고, 남아있는 량을 나타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수치를 %로 나타내는 방법은 현재사용량 %나 남아있는 %로 나타낼 수 있어서 취향에 따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젯을 터치했을경우 여러가지 다양한 화면을 출력할수 도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해보니 위젯을 터치했을경우 새로고침으로 설정하면, 곧바로 T월드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읽어와서 수치로 나타내 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M고객센터를 접속하려면 몇단계 거쳐서 들어가다가 위젯에서 단 한방의 원터치로 무료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으니, 데이터폭탄 정말 걱정 "뚝"입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