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야외에서 각종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필수적인 고글은 외부로부터 날아드는 각종 곤충과 먼지, 강렬한 자외선으로 부터 눈을 보호 할 목적으로 이용한다. 또한 눈 보호를 목적으로 사용하면서도 부수적으로 멋을 풍길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고글이 나오고 있다. 가격대도 다양하여 저가형에서부터 고급형 또는 명품 브랜들은 제법 가격대가 높다.

그러나 시력이 좋은 사람들은 스포츠 고글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이렇게 광범위하게 넓어서 자신의 경제적인 여유에 따라서 멋스런운 스타일을 얼마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스포츠 고글이 필요했던 이유는?
MTB 자전거로 하루 수십 km의 거리를 출퇴근 하기위해서는 스포츠 고글이 필수적이였다.
이렇게 자전거로 달리다보면 때로는 날파리들이 눈을 공격하기도 하고, 모래바람도 만나게된다.
또한 강렬한 찬바람을 만나면 눈에서 눈물이 흘러내리는 환경이 되기도 하기에 고글을 구입하려니 시력이 문제였다.


하지만 안경착용자의 경우에는 어떻한가?
인터넷 쇼핑몰에서 유혹하는 멋진 스포츠 고글은 구경만했지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할 수 없이 안경점에 거서 스포츠 고글을 구입하려 하니, 범위가 아주 제한적이였다.

일반적인 고글을 선택하려면 도수를 넣어서 단순하게 렌즈를 제작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니면 자외선의량에 따라서 색깔이 변하는 변색렌즈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 또한 영구적은 못되었다.
어쩔 수 없이 안경착용자전용으로 고글의 안쪽에 도수안경렌즈를 넣고 그 외부에 창을 끼우는 방식을 선택하게 되었다.


자전거로 장거리 이동을 하면서 때로는 새벽에 나가기도 하고, 때로는 한낮에, 또는 밤에 이동하기도 하기에 시간대가 일정하지 않다. 만일 한가지 칼라로 도수렌즈를 제작한다면, 밤중에 썬그라스를 쓰는 격이되는 셈이다.

하지만 비록 도수안경착용자로서 안쪽에 도수렌즈를 넣고 외부창을 바꾸는 방식이 비록 번거롭기는 하지만 시간대의 광량에 따라 다양한 색깔로 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마음이 끌렸다.


외부창 교환은 가운데 고정멈치에 창을 끼운다음 좌측 안경테를 살짝들면 한쪽이 삽입되고, 다음은 반대쪽 안경테를 살짝들면 나머지 한쪽이 삽입되는 방식이다. 수시로 창교환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기는 해도 다양한 색깔로 멋을 강조할수 있다는점이 장점이다.

이른 아침에는 맑은색, 오전에는 파란색, 한낮에는 갈색, 자외선이 더욱강한 여름에는 검은색, 야간에는 노란색 창으로 교환하면 더욱 선명하게 사물을 식별할 수 있어서 그런대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다.


도수렌즈를 삽입하는 스포츠고글이라 가격대는 안경점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대략 15만원에서 20만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수납공간도 충분하여 사용하지 않을시 휴대용 보관함에 넣어서 잘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자전거를  많이 타는 사람들은 늘 자전거 배낭을 지고 다니기 때문에, 항상 배낭에 넣어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에 따라서 수시로 칼라창을 교환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