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TB자전거 라이딩을 하면서 용품을 준비해보면 정말 꼭 필요한 필수품들이 너무많다. 필수장비를 준비하지 못하면 라이딩시 많은 불편을 느끼기에 결국은 모두 준비 할 수 밖에 없다. 이번 페이지에서는 자전거 라이딩시 방풍과 방한 그리고 매연과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멀티마스크에 대해 소개해 보기로 한다.

자전거 라이딩시 4계절 마스크가 필요한 이유는 동절기에는 추위에 대비해서 방풍과 방한이 주목적이겠지만 하절기 역시 마스크가 필요한 이유는 안면에 마주치는 강렬한 햇빛으로부터 자외선을 차단하고, 먼지와 매연의 흡입을 차단하기 위한것이 주목적이다. 자전거용품을 찾아보면 마스크의 종류도 다양하게 많이 나오고 있다.

각 제조사에서는 나름대로 좋은 제품을 만들겠지만, 막상 사용해보면 사실 만족할만한 완벽한 수준의 제품을 만나기 쉽지않다. 제품마다 장단점이 있기때문에 몇가지 제품을 사용해 보면서 자신에게 최적의 제품을 선택하게 마련이다. 그러던중 쇼핑몰에서 하후캐나다 제품군을 만나면서 최적의 제품이라 생각이 들어 소개해본다.

이 제품은 하후마스크로 봄, 여름, 가을에 날씨가 따듯할때 안면에 자외선 차단, 매연과 먼지를 막아주기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게된다. 방한의 목적이 아니므로 길이는 짧아서 목부위까지만 보호하도록 되어있다. 그리고 흘러내림을 방지하고자 귀걸이끈이 부착되어 있으며, 코와 입주위에는 극세사 미세공이 있어서 흡기와 배기가 원활하다.

이 제품은 하후 에이치이 밴드라 하며 늦가을부터 초겨울과 초봄까지 온도가 영상5~10도정도로 약간 찬바람을 느낄때 사용하면 좋다. 방풍의 목적도 포함되어 있음으로 길이가 31cm로 목부위까지 길이가 충분하다. 그리고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해 귀걸이끈이 있으며, 코와 입부위에는 극세사 이중 구조로 호흡의 흡입과 배출이 편리하다.

이 제품은 겨울용 멀티마스크로 방풍과 방한의 기능이 강화되었다. 보통 초겨울에 접어들면서 온도가 0~5도 사이에는 찬바람에 코와 귀가 시려움을 느낄때 사용하기 좋다. 하후 에이치이 밴드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귀 시려움을 방지하기 위해 귀덮개가 설치되어 있고, 코부위 역시 코시려움을 방지하기 위해 코덮개 역할도 한다.

흘러내림을 방지하기 위해 귀걸이끈이 부착되어 있고, 특히 동절기 고글이나 안경에 김서림을 방지하기 위해 코부위에 와이어를 내장해서 코와 얼굴부위에 밀착이 되어 김서림이 위로 올라가는것을 방지하고 있다. 또한 호흡기 부위에는 극세사 2중 통기구가 되어 있어 라이딩시 코와 입을 통해 공기의 흡입과 배출이 원활하다.

이 제품은 하후멀투건으로 별도의 방한모를 착용하지 않고 방한모와 방한마스크의 기능을 동시에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동절기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머리와 얼굴에 추위를 느낄때부터 착용하면 좋다. 착용방법은 머리에 뒤집어 쓰고 아래쪽으로 당겨주면 눈만 노출되고 머리부터 목덜미까지 완벽하게 카바되어 따듯하다.

마치 멀투건을 쓴 모습은 복면강도의 모습과 비슷하지만, 방풍과 방한에는 최고의 제품이다. 방한모와 방한마스크의 기능을 한꺼번에 해결해주며, 귀부위에는 이중구조의 통기구가 있고, 코와 입부위에도 이중구조의 통기구가 있어 찬공기의 직접유입을 막아주고 입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주니 혹한기에는 최고의 제품이라 생각든다.


 

반응형

Posted by 행복한 털보작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