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전거 라이딩시 착용하는 방풍안경은 말그대로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안경이다. 방풍안경은 시력이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동절기 자전거 라이딩시 찬바람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착용한다. 동절기 라이딩시 안면부위는 대부분 멀티마스크를 이용해서 꽁꽁 싸메고 다니지만 나머지 노출된 부위는 눈이다.

동절기에 따듯한 실내에 있다가 외기의 찬바람을 쏘이면 눈이 시렵고 눈에서 눈물이 나기도한다. 또한 돌풍에 의해 먼지나 모래가 눈에 들어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착용하는 방풍안경은 동절기 필수품이다. 방풍안경은 바람을 원천적으로 100% 차단이 어려운것은 체온상승으로 발생하는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통풍구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방풍안경은 바람을 막아주기 위해 착용하지만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자외선 차단역할도 하고 썬그라스 역할도 한다.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방풍안경이 출시되고 있으며, 대부분 외부창을 다양한 색깔로 손쉽게 바꿀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저시력자도 불편없이 사용할수 있도록 도수클립까지 포함되어 있는것도 있다.

이 방풍안경은 미국 밥스터 제품으로 미국으로부터 직수입 했지만 대만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방풍안경의 부품들까지 모두 수납해서 허리에 착용할수 있도록 케이스를 만들었지만 케이스 재질이 단단하지 못한것이 아쉽다.
 

방풍안경의 케이스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살펴보면 3개의 교환용 창과 3개의 고정클립이 있다. 그리고 저시력자가 도수렌즈를 넣을수 있는 도수클립과 활동성이 강할때 안경다리를 빼고 대체하는 전용밴드가 포함되어 있다.

교체용 외부창은 주황색, 검정색, 투명색, 3가지 색상이 있으며 주황색은 흐린날, 검정색은 햇살이 강한날, 투명색은 야간용으로 사용한다. 또한 포함된 도수크립은 저시력자가 자신의 시력에 맞추어 안경점에서 도수렌즈를 넣어서 사용한다.

외부창 교환방법은 아주 간단하며 안경의 중앙부에 검정색 클립을 좌우로 비틀어 90도로 세워주면 쉽게 외부창이 탈착된다. 이후 필요시 도수클립을 먼저 장착하고 외부창을 교체후 클립을 90도 돌리면 완전하게 고정이 된다.

방풍안경을 일반적인 고글과 비교해 본다면 안경테 안쪽으로 바람의 유입을 막아주기 위해 부드러우면서 두툼한 스폰지가 부착되어 있다. 하지만 활동시 인체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스폰지 주변에 작은 통기구가 만들어져 있다. 일단 방풍안경을 착용하면 눈주변에 유입되는 찬공기를 차단해 줌으로 눈주위가 포근함을 느낀다.

방풍안경도 다양한 색깔의 창을 교환하면서 썬그라스역할을 하지만 무었보다도 찬바람을 막아주는것이 주목적이다. 하지만 방풍안경을 하절기 사용하는 고글보다 오히려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다. 여기에 소개된 방풍안경은 미국밥스터 제품으로 가격은 인터넷쇼핑몰에서 5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



반응형

Posted by 행복한 털보작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