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더위가 가시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날에 장인 장모를 모시고 처가댁 5남매 가족들과 1박2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제목은 장모님 칠순잔치 기념 가족여행입니다. 모처럼 가족여행인데 100% 참석은 못하고 직장에 다니는 딸과 대학생들 몇명은 불참한 가운데, 제천 지역을 두루 돌아보면서 가족여행을 즐겼습니다.

여행의 기억을 남기기 위해서는 사진을 많이 찍어야합니다. 그중에 누군가가 한사람이 열심히 사진을 찍어야만 오랫동안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떤 모임이든 나가면 늘 사진사 노릇을 하던 글쓴이는 DSLR 카메라를 준비해서 나갔습니다. 목적은 가족들의 자연스런 모습을 많이 찍어서 앨범을 한권 제작하기 위해서입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수백장이나 되는 사진으로 어떻게 앨범을 만들까 생각하다가 인터넷 쇼핑몰에 여기저기 알아보니, 디지털 앨범제작비용이 30여만원 들어야 겠더군요.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는 생각에 그저 평범하게 모든 사진을 인화해서 접착식 앨범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랬더니 인화비와 앨범 구입비용해도 3만원 정도 밖에 안들더군요.


가족들을 따라다니면서 자연스러운 사진을 수시로 담았는데, 인물사진을 200여장 찍었습니다. 모두 인화해서 접착식 앨범에 담았지만, 처가댁에는 아직까지 온가족이 찍은 사진이 없어서 대형 액자사진을 만들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사진관에서 가족사진 찍을때 30만원이 넘는 돈을 내고 찍은 기억이 납니다. 너무 비싸다! 그럼 사진관에 맏기면 또 20~30만원을 달라고 할것같아 망설였습니다. 궁리끝에 인터넷 쇼핑몰을 검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디카사진 인화하는곳에서 대형사진의 액자까지 제작해주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디지털 카메라 인화샵인 http://www.zzixx.com/ 찍스 닷컴라는 업체를 알게되었고, 이곳에서는 각종 디지털 카메라의 사진인화는 물론 디카북, 그리고 사진액자, 대형사진인화등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사진을 제작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링크 클릭시 화면이동)


사진을 심지어 사람의 키높이 만큼한 대형사진도 인화한다고 합니다.
대형사진으로 인화를 하려면 필수적으로 디카사진의 해상도가 아주 중요합니다.

사진찍은 해상도에 따라 대형인화하면 화질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확인해보니 일단 해상도 만족입니다.
대형 액자사진을 주문하면 당일 바로 인화하고 액자 제작에 들어가면 늦어도 일주일안에 받아 볼 수 있답니다.


대형사진을 장기간 잘 보존하려면 특수 코팅으로 처리해야합니다. 요즘 액자는 유리가 없기 때문에 사진자체에 완벽한 코팅을 합니다. 이렇게 사진인화와 사진코팅, 그리고 액자제작까지 한꺼번에 해결해 주기 때문에, 홈페이지 열어놓고 마우스로 하나하나 클릭만 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제작해주니 정말 편리합니다.


일단 주문에 들어가면 사진의 사이즈를 결정하고, 사진코팅의 종류는 어떤것으로 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각적인 효과가 뚜렸한 액자의 선택이 중요하겠지요. 액자의 종류는 원목액자와 고급형 플라스틱액자, 그리고 일반액자로 구분하여 가격의 차이가 다양함으로 취향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또한 액자의 색상도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도록 사진이 확대되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그럼 액자의 가격은 얼마냐구요? 제일 저렴한 일반형액자는 1만원대부터 시작합니다. 물론 액자의 가격은 크기와 종류에 따라 다양하기 때문에 주문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형사진인화를 주문하면서 정말 원하는 수준이 될까 조심스럽게 생각은 했지만, 주문하고 5일만에 어김없이 우체국택배를 통해서 집으로 배달되었습니다. 요즘은 유리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파손의 염려는 안해도 되지만 포장이 견고하여 파손될 염려는 안해도 됩니다.


정말 사진이 주문한데로 잘 만들어 졌는지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우선 눈에 띄이는것은 대형사진의 화려함 색감이 눈에 들어옵니다. 또한 사진의 표면에 먼지가 묻으면 물걸레로 닦아도 상관없도록 견고하게 코팅처리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액자의 모서리가 혹시라도 상할까봐 모서리 보호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사진액자 제작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었을까요?
사진인화비용 7,800원 + 사진코팅비용 2,400원 + 고급형액자(챠밍체리) 19,300원 + 택배비 5,000원 = 34,500원입니다.
제작한 사진 규격은 2:3 사이즈 13인치(33cm) × 20인치(50.8cm) 며 소형아파트 거실에 걸어두면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물론 취향에 따라 더 크고 비싼 액자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시골집에 걸어 둘 사진이라 저렴한 사양으로 만들었답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사진관에서 30여만원주고 찍은 사진과 별 차이도 안 날 정도로 휼륭한 가족사진입니다.

혹시라도 아이들 사진이나 가족사진 크게 인화해서 액자 만드는것에 부담을 느꼈다면 한번 직접 접속해서 주문해보세요. 아이들 백일이나 첫돌때 기념사진 찍으려고 아이들 데리고 꼭 사진관 가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을 깰 수 있을겁니다.



유익하게 보셨나요?^^ 손가락 모양을 클릭하면 추천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