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드라마 34부작 신취타금지


드라마 소개


한국 배우 채림(승평공주)이 주연한 고전 드라마로서, 황궁을 배경으로 발생하는 암투와 남녀간의 진실한 사랑을 내용으로 하고있다. 승평공주는 황제의 애지중지하는 딸로 본성은 착하나 성격이 좀 엽기적으로 마음 내키는 대로 행동한다. 그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를 만나려고 황궁에서 몰래 나오게 되고, 분양왕의 아들 곽애를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어떤 오해로 인해 만나기만하면 싸워대는 모습이 코믹하다. "야! 코큰 놈아!" 야! 산닭아!" 늘 이렇게 불러대면서.............


주요 등장인물


채림(승평공주), 장가휘(곽애), 진소당, 이수문, 황제, 보귀비, 분양왕, 진왕, 위도덕, 마여룡, 낙하, 구양영

▲ 곽자의 6자 곽애, 진왕의 아들 이수문, 장군의 후대 진풍

▲ 분양왕 곽자의와 3번째부인, 진왕과 신복 위도덕, 황제와 보귀비

▲ 곽애 부인 승평공주, 진풍 정혼녀 구양영, 곽애 첫사랑 낙하

▲ 공주와 결혼하려던 이권, 곽애와 승평공주의 신혼생활, 곽애와 승평공주의 결혼식

드라마 줄거리


당나라 당대종시대에 황궁에 황제를 늘 옆에서 보필하는 두명의 대신이 있었는데, 분양왕과 진왕이다. 그중에 분양왕은 너그럽고 이해심이 많지만, 진왕은 시기심도 많고, 자신을 돋보이게 하려고 황제 앞에서 늘 분양왕을 비난한다. 한편 분양왕은 교육기관인 상무당을 개설하여 마여룡 장군으로 하여금 귀족들 자녀들을 입교시켜서 엄격한 훈련을 시킨다.

상무당에 입교한 주요 인물은 분양왕의 아들 곽애, 진왕의 아들 이수문, 유명한 장군의 후대인 진풍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승평공주는 자신이 사모하는 격구선수인 진풍이 입교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그를 사귀기 위해 시녀 검미와 함께 자신의 신분을 숨기고 상무당에 들어가는데 이곳에서 곽애를 만나고 온갖 사소한 사건과 웃음거리를 만들어낸다.

상무당에서 만난 유명한 장군의 후대인 진풍과 진왕의 외동아들 수문을 만난 곽애는 이들과 의형제를 맺어 상무삼걸이라고 불리고 늘 모여다니다가 의협심이 강한 협객녀 구양영을 만나 좋은 친구가 된다. 한편 곽애는 기녀인 낙하를 부인으로 맞으려고 하면서 부친인 분양왕과 많은 마찰을 빚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인해서 6자 곽애가 세자를 물려받게 된다. 

한편 황제의 생일에 전국각지에서 올라오는 상납품을 수령하러간 분양왕은 돌아오는중에 진왕이 몰래 보낸 자객들로 부터 상납품을 모두 탈취당하고 빈손으로 돌아와 고심을 한다. 이때 진왕은 분양왕이 상납품을 빼돌렸다고 모함하고, 황제에게 처벌을 부추겨서 결국 곽가 가문은 재산몰수와 함께 종묘지기로 전락하는 아픔을 겪게된다.

승평공주는 진풍을 사모하지만 진풍은 이미 정혼을 한 상태로 승평은 혼자 가슴만 태우고 있을때.............황제는 승평을 빨리 결혼 시키려고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하던중, 이권이라는 명문가 청년을 만나지만 결혼직전에, 그의 지병을 알려준 공로로 곽애는 곽가가문의 명예회복을 하게되고나 곽애는 나중에 공주와 결혼하게된다.

한편 황제의 상납품 탈취사건은 진왕이 음모한 사건이 밝혀지자 궁에서 파직되고 사찰에서 참회를 명한다. 하지만 진왕은 기녀인 낙하를 끌여들여 황제의 후궁으로 들이는 계책을 세운다. 곽애는 결혼 후 우연히 황궁에서 첫사랑인 낙하를 몰래 만나게 되고, 시기심에 불타던 낙하는 곽애를 유혹하고 승평공주의 질투심을 유발한다.

이로 인하여 부부싸움이 잦은 가운데 승평공주는 분양왕의 생일잔치에 불참하고, 곽애는 가족들에게서 안 좋은 소리를 듣자 술에 취해 집에 돌아온다. 집에 돌아와서 승평과 심하게 말다툼을 하게되고 손찌검까지 하게된다. 화가난 황제는 곽가집안을 또 종묘지기로 전락시키고, 곽애는 평민으로 강등해서 종묘에서 분뇨청소를 시킨다.

궁으로 돌아온 승평은 황제의 옥체가 이상함을 느끼고 뒷조사를 하던중, 낙하의 수상적인 행동을 발견하고 진풍과 구양영의 도움을 받아 진상을 밝히게 되는데........낙하를 뒤에서 조종하던 사람이 바로 이수문임을 알게 된다. 처음에는 진왕이 사찰에서 낙하를 조정하였지만, 진왕의 아들 이수문이 그 음모를 모두 알게되고 결국 진왕을 살해한다. 

황제와 기녀 사이에 사생아였던 수문은 황제의 자리를 빼앗기 위해, 병권을 확보하고 황제를 협박해서 태자로 봉할것을 명하고 역모를 꾸미지만, 진풍과 분양왕의 도움으로 수문의 음모를 와해시킨다. 진압과정에서 승평공주는 의식을 잃게 되고, 곽애는 승평이 하루빨리 기억상실에서 벗어 나도록 자극적인 행동을해서 기억력을 되살리려 노력 하는데...........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