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 서울바이크쇼가 2012.02.24(금) ~ 2012.02.26(일) 까지 3일간에 걸쳐 킨덱스 7홀 전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서울바이크쇼는 이번이 제9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 최대관람객을 자랑하는 자전거 관련 전문 전시회입니다. 준비기간 동안에 바이크에 관심을 가진 동호회나 개인들이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까지 무척이나 혼잡했습니다.

서울바이크쇼에서 이번에 찾아본 곳은 스포츠 매니아들이 헬멧등에 착용후 고화질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고프로 스포츠 카메라를 만나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고프로 카메라를 활용해서 스포츠 매니아들이 각종 스포츠 동영상을 촬영해 고프로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동감있는 동영상을 공개한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지요.

고프로 카메라는 동영상과 SNS를 통한 자발적인 입소문이 막강한 위력을 발휘함으로서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50만대 이상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프로 스포츠 카메라는 드라마틱한 영상을 원하는 대중적인 방송사, 내셔널 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등 자연 다큐나 과학탐사 채널 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답니다.

고프로는 지난 2002년 설립된 스포츠 전문 카메라 전문업체로서, 원래는 일회용 카메라를 부착 할 수 있는 팔목밴드를 판매하면서 스포츠 카메라 시장에 진입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드마라틱하고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 장면과 동영상을 원하는 스포츠 매니아를 중심으로 폭넓은 사용자층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스포츠 매니아를 위한 ‘고프로 HD 히어로2는 기존 제품인 ‘HD 히어로’의 후속 모델이며, 해상도가 기존 제품 보다 2배 이상 개선됐고, 와이파이 콘트롤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동영상을 전송할 수도 있답니다.

이번에 출시된 카메라는 정지화상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11MP급 정지 화면을 초당 최대 10컷 찍을 수 있으며, 초당 최대 120프레임의 WVGA급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720p와 1080p 화질의 HD급 동영상 녹화 기능도 제공하며, f/2.8 렌즈밝기의 고정 렌즈를 장착하고 있어, 170도, 127도, 90도 등 3가지의 렌즈 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고프로 스포츠 카메라는 스포츠의 종류에 따라 별도의 마운트와 스트랩을 지원하는 옵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HD 히어로2 모토스포츠 에디션’, ‘HD 히어로2 아웃도어 에디션’, ‘HD 히어로2 서프 에디션’ 등 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수기능을 지원하기때문에 197피트 깊이의 수면에서도 견딜 수 있다고하니 대단한 카메라지요.

각 에디션들은 스포츠의 성격에 맞게 오토바이 헬맷이나 서핑 보드에 장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마운트를 제공하며, 옵션 상품인 ‘와이파이 백팩과 ’와이파이 리모트‘는 와이파이 기능도 제공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고프로 HD 히어로2‘는 기존 스포츠 카메라에 비해 가격이 299달러로 저렴하다는게 스포츠 매니아들에게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