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 서울바이크쇼가 2012.02.24(금) ~ 2012.02.26(일) 까지 3일간에 걸쳐 킨덱스 7홀 전시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서울바이크쇼는 이번이 제9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규모, 최대관람객을 자랑하는 자전거 관련 전문 전시회입니다. 준비기간 동안에 바이크에 관심을 가진 동호회나 개인들이 사전예약을 한 사람들까지 무척이나 혼잡했습니다.

각 부스별로 특색있는 재품들을 전시하고 있었으며, 그중 (주) 크리벤부스를 지나다가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를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원리는 자전거를 타고 주행중에 안장의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답니다. 컨트롤 레버를 조작할때마다 각도가 3도씩 증가하거나 하강하도록 되어있어서 좀 더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를 유지해주는 제품입니다.


자전거 안장 조절장치는 자전거의 안장의 각도를 조절함으로서 사용자는 각도가 고정된 안장을 사용할때 느끼는 피곤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 타는 시간과 거리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의 유산소 능력을 증가할 수 있답니다.

자전거를 탈 때 안장에 앉는 자세에 있어서 남녀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장시간 자전거를 탈 경우 고정된 안장은 사용자에게 신체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하지만 안장각도를 조절함으로서 경사진 언덕길을 오르거나 평지에서 속도를 낼때 속도와 구동력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특히 산악자전거에 안장조절장치를 설치하면 특히 경사진 언덕을 오를때 높은 구동력을 낼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다고 합니다. 조작은 7단으로 구성된 원터치 방식으로 각도가 한번에 3도씩 증가하거나 하강하게 됩니다.

또한 자전거의 안장각도 조절장치지만,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자전거타기에도 응용하면 보다 편안하게 운동을 할 수 있답니다.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는 가장 편한 위치로 조절함에 있어서 라이딩중에 간편하게 레버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털보작가
,